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TK는 배신자 용서 안해"…홍준표, 유승민 맹비난



국회/정당

    "TK는 배신자 용서 안해"…홍준표, 유승민 맹비난

    '대법원 판결' 거론하자 발끈…보수단일화 삐걱

    홍준표 경남도지사가 29일 여의도 당사에서 바른정당의 대선후보로 선출된 유승민 의원에게 '배신자'라며 비난을 쏟아냈다. (사진=자료사진)

     

    자유한국당 유력 대선주자인 홍준표 경남도지사가 '후보 단일화' 대상으로 염두에 뒀던 바른정당 유승민 후보를 겨냥해 "TK(대구·경북) 정서는 살인범도 용서를 하지만, 배신자는 용서하지 않는다"며 29일 맹비난을 쏟아냈다.

    전날 유 후보가 바른정당 대선후보로 선출된 직후 홍 지사가 불법 정치자금 수수 혐의로 대법원 재판을 앞두고 있다는 점을 언급하며 단일화에 부정적인 입장을 내비치자 발끈한 것이다.

    이에 따라 반문(反文) 빅텐트에 이어 범보수진영 단일화마저 어려워지고 있다는 분석도 나온다.

    홍 지사는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유 후보의 지적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기다렸다는 듯 작심발언을 내놨다.

    그는 "내 재판을 얘기해서 그게 쟁점이 된다고 해도 내 지지율이 깎이거나 그렇게 하지 않는다"며 "나를 걸고 넘어진다고 해도 자기(유 후보)가 뜨지 않는다"고 불쾌함을 드러냈다.

    홍 지사는 또 "나한테 시비걸지 말고 우선 지역에 가서 신뢰 회복을 먼저 하길 부탁드린다"고도 했다. 그러면서 "대구 서문시장에 가보니 상인마다 그 소리를 한다. 대신 전달해 주는 것"이라며 "TK가 (유 후보의) 본 무대인데 왜 뜨지 않느냐. 그건 TK 정서는 살인범도 용서하지만, 배신자는 용서하지 않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유 후보는) 앞으로도 뜨기 어려울 것"이라며 "TK는 내가 적자"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간 유 후보와 바른정당에 대해 말을 아껴온 점을 감안하면 이례적인 반응이다.

    앞서 유 후보는 전날 홍 지사와의 단일화 전망을 묻는 질문에 "대통령이 된 다음에 법원에 재판을 받으러 갈 수 있는 그런 상황이 저는 이해되지 않는다"며 "홍 지사의 출마를 당초부터 이해할 수 없었다"고 밝힌 바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