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창원 '콰이강의 다리 스카이워크' 개장



경남

    창원 '콰이강의 다리 스카이워크' 개장

    해수면까지 13.5m '아찔'

    창원시 마산합포구 구산면에 위치한 옛 저도연륙교 스카이워크가 완공됐다.(사진=창원시청 제공)

     

    창원시 마산합포구 구산면에 위치한 일명 '콰이강의 다리 스카이워크'가 완공됐다.

    창원시는 28일 마산합포구 구산면 구복리 저도마을 입구에서 '콰이강의 다리 스카이워크' 개장식을 가졌다. 육지와 섬을 있는 기존 교량을 리모델링한 첫 사례이다.

    일명 '콰이강의 다리'로 불리는 옛 저도연륙교는 1987년 의창군 시절 구산면 육지부와 저도를 연결하기 위해 설치한 길이 170m, 폭 3m 규모의 철제교량이다. 교량에서 해수면까지 높이가 13.5m이다.

    교량 중심부 80m 구간에 설치된 스카이워크는 교량 상판의 기존 콘크리트 바닥을 걷어내고 특수 제작된 미디어글라스 1장과 강화유리 2장을 덧붙인 총 두께 30㎜ 일체형 유리를 먼저 깔고 그 위에 미세한 간격을 유지해 안전보호와 유지관리를 위한 교체용 12㎜ 강화유리 1장을 추가 설치했다.

    특히 강화유리 자체에 LED 조명이 도입돼 야간에는 은하수길과 다양한 미디어 연출을 감상할 수 있다.

    안상수 창원시장이 28일 개장한 '콰이강의 다리 스카이워크'을 직접 걸어보고 있다.(사진=창원시청 제공)

     

    강화유리 보호와 쾌적한 관람문화을 위해 입구에 비치된 덧신을 신고 입장해야 하며 동시 이용객 수는 100명으로 제한한다.

    또 '콰이강의 다리 스카이워크' 입구 좌측편에 사랑의 열쇠 조형물을 설치해 열쇠를 채울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콰이강의 다리'를 형상화한 '느린 우체통'을 설치해 엽서를 보내면 한 달 혹은 일년 만에 받아볼 수 있도록 다양한 추억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이용 시간은 하절기(3월~10월)는 오전 10시~오후 10시까지, 동절기(11월~2월)는 오전 10시~오후 9시까지이다. 내비게이션에 '저도 연륙교'로 검색하면 된다.

    안상수 창원시장은 "올해는 지난해까지 초석을 다져왔던 관광시책들이 본격적인 성과를 나타내는 시기로 '콰이강의 다리 스카이워크'가 신호탄이 될 것이다"며 "기존 둘러보는 관광에서 즐기고 체험하는 관광으로 변모하는 시점에 관광도시로의 면모를 갖추고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는 해법을 제시하면서 '관광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것이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