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文측 "유승민, 정정당당한 경쟁의 길에 나서길"



국회/정당

    文측 "유승민, 정정당당한 경쟁의 길에 나서길"

    "文과 싸워서 반드시 이기겠다" 수락연설에 "흑색선전으론 국민 관심 못 얻어" 일침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윤창원 기자/자료사진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측은 28일 바른정당 대통령 후보로 유승민 의원이 선출된 것에 대해 축하를 전하며 "유승민 후보는 이명박-박근혜 정권이 무너뜨린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는 정정당당 경쟁의 길에 나서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문 전 대표 측 권혁기 부대변인은 입장문을 내고 "유 후보 수락연설의 일성처럼 '고통 받는 국민의 편에 서서 용감한 개혁을 하고 정의롭고 공정하며, 진실 되고 책임지며, 따뜻한 공동체의 건설을 위해 땀 흘려 노력하는 보수'의 지도자가 되길 바란다"며 이같이 밝혔다.

    권 부대변인은 그러나 유 후보가 수락연설을 통해 "많은 국민께서 문제 많고 불안한 문재인 후보와 싸워서 이길 수 있는 강력한 보수 후보를 원하고 계신다"며 "저 유승민이 문재인과 싸워서 반드시 이기겠다"고 말한 것에 대해서는 일침을 가하기도 했다.

    그는 "유 후보의 (수락연설을 보면) 비전 제시가 아니라 문재인 예비후보에 대한 비난으로 대통령이 되려 한다는 인상을 준 것은 유감"이라며 "문 후보에 대한 비방과 흑색선전으로 연명하는 자유한국당을 떠올리게 해, 국가의 미래 비전과 희망의 메시지가 빛이 바래졌기 때문"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번 19대 대선에서는 네거티브와 흑색선전으로는 국민의 관심을 얻을 수 없다"며 "국민은 새로운 대한민국의 비전과 미래를 요구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