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주상공회의소 '취업성공패키지'사업 진행



전북

    전주상공회의소 '취업성공패키지'사업 진행

     

    전주상공회의소(회장 이선홍)는 고용노동부전주지청(지청장 고광훈)과 2017년도 취업성공패키지 민간위탁기관 약정을 체결하고 3월 28일부터 본격적인 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취업성공패키지는 취업취약계층에 대하여 개인별 취업활동계획에 따라 '진단·경로설정→의욕·능력증진→집중 취업알선'에 이르는 통합적인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취업한 경우 '취업성공수당'을 지급함으로써 노동시장 진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종합적인 취업지원체계이다.

    취업성공패키지 지원대상은 고등학교 이하 졸업(예정)자 중 비진학 미취업 청년, 대학교(전문대 포함) 졸업 후 미취업 청년, 고교 및 대학 등 마지막 학년 재학중인자이다.

    중장년층 참여대상자는 만 35∼69세 이하로서 실업급여 수급 종료 이후 미취업자, 고용보험 가입이력은 있으나 수급 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미취업자, 고용보험 가입이력이 없는 자 및 영세자영업자 등이다.

    전주상의는 취업성공패키지 참여자를 대상으로 지원대상자의 개인별 취업역량 등에 대한 정확한 진단을 토대로 최장 1년의 기간 내에서 단계별로 통합적인 취업지원을 실시할 계획이다.

    먼저 1단계로 집중상담 및 직업심리검사가 진행되고, 2단계는 '개인별 취업활동계획(IAP)'에 따라 취업의욕 및 근로능력 증진을 위한 집단상담, 직업훈련, 창업지원 프로그램 제공 등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마지막 3단계는 '동행면접'실시 등 지원대상자의 노동시장 진입 촉진을 위한 적극적이고 실질적인 취업알선을 실시한다.

    '취업성공 패키지'참여자에게는 단계별로 참여수당과 훈련참여 지원수당 그리고 취업성공수당 등이 지급된다.

    전주상공회의소 이선홍 회장은 "지난 2009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청년인턴제와 장년인턴취업지원제 등 일자리지원사업 추진 경험을 바탕으로 회원사 네트워크를 활용해 참여자에게 최상의 서비스 제공은 물론 취업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취업성공패키지 참여 희망자는 전주상공회의소 일자리지원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 063-288-3223)로 문의하면 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