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동의과학대, 2017년도 K-MOVE 스쿨 운영기관 선정



부산

    동의과학대, 2017년도 K-MOVE 스쿨 운영기관 선정

    동의과학대학교(총장 김영도)는 지난 27일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운영하는 '2017년 K-Move 스쿨 운영기관'에 최종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사진=부산 CBS)

     

    동의과학대학교(총장 김영도)는 지난 27일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운영하는 '2017년 K-Move 스쿨 운영기관'에 최종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K-Move 스쿨 사업은 국내 청년들의 성공적인 해외취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선정된 기관은 정부로부터 교육과 운영과정을 위탁받아 해외산업체 수요 맞춤형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동의과학대는 2017년도 K-Move 스쿨 사업 상시1차 선정에서 일자리확보형 유형부문에 전국 전문대학 가운데 유일하게 선정됐다.

    총 지원 사업비는 1억 2000만 원이며, 동의과학대는 이번 사업을 통해 컴퓨터정보과, 기계계열, 전기과 학생 20명을 선발해 일본 취업 IT&기계전기공학 연수 과정을 실시할 방침이다.

    앞서 동의과학대는 이번 사업 선정을 위해 IT와 기계 전기전공 학생들을 미리 선발해 전공과 연계한 강도 높은 어학교육을 실시해왔다.

    앞으로 학교측은 해외산업체 맞춤의 체계화된 교육을 통해 졸업과 동시에 일본 현지 관련 기업체에 취업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갈 계획이다.

    동의과학대 문지성 국제교류센터장은 "우리대학은 일본, 중국, 베트남 등 30여 곳에 이르는 해외대학들과 교류 협정을 체결하는 등 활발한 국제교류를 추진해왔다"며 "이를 통해 축적된 현지 네트워크와 선진화된 교육 시스템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성공적인 해외 취업을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