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임종룡 "대우조선 도산피해 17조 원이라도 정상화해야"



금융/증시

    임종룡 "대우조선 도산피해 17조 원이라도 정상화해야"

    "연기금이나 사채권자들이 실질적 판단해주길"

    임종룡 금융위원장 (사진=자료사진)

     

    임종룡 금융위원장은 27일 대우조선해양이 도산할 경우 손실 추정액이 산업통상자원부의 계산대로 17조 원이라 하더라도 정상화를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임 위원장은 이날 기자들과 만나 손실 추정치가 "17조원이면 대우조선을 정상화하지 말아야 하느냐"며 "연기금이나 사채권자들이 경제적 실질에 대한 판단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 위원장은 대우조선해양 파산에 따른 산자부의 국가 경제적 손실 추정치 17조원은 "전제와 가정이 다르기 때문에 나온 것"이라며 "손실 추정치가 17조원이라 해도 국민경제에 어마어마한 충격"이라고 말했다.

    앞서 금융위와 산업은행 등은 지난 23일 발표한 '대우조선해양 경영정상화 방안'에서 이 회사의 파산에 따른 손실 추정치를 59조 원으로 제시했으나 산자부는 17조 6천억원이라는 피해 추정치를 비공식적으로 밝혀 논란이 일었다.

    이에 대해 기획재정부는 산자부 추정치는 대우조선이 프리패키지드 플랜 유형의 법정관리에 들어가 이미 수주한 선박 건조를 위한 자금을 지원받고, 일부 선박을 인도했을 때의 피해를 산정한 것이어서 두 추정치는 가정과 전제가 달라 차이가 있을 뿐 공존 가능하다고 밝힌 바 있다.

    임 위원장은 "대우조선해양의 정상화는 이미 밝힌 방향에 따라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연기금에 대해선 대우조선이 주체가 돼 설득을 할 것"이라며 "대우조선이 현재 사채권자를 직접 찾아다니고 콜센터도 만드는 등의 노력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