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구대, 지역특화산업 사업수행기관으로 선정



대구

    대구대, 지역특화산업 사업수행기관으로 선정

    "경북 중소성형가공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

    대구대 산학협력단 건물. (사진=대구대학교 제공)

     

    대구대학교(총장 홍덕률)가 최근 2017년도 지역특화(주력)산업육성 기업지원사업에서 경북지역 사업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사업은 지역 내 신규 일자리 창출 확대, 지역산업 경쟁력 강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대구대는 사업 선정을 통해 지방비 2억 5천만 원와 현물 등 총 2억 9천만 원을 확보하고, 경북지역 주력산업인 성형가공산업 지원을 위해 내년 2월까지 '성형가공산업의 기술경쟁력 확보를 위한 기술이전확산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성형가공산업은 금속 및 플라스틱 등의 재료를 사용목적에 맞는 형상으로 가공하는 산업으로, 제조 가공과정에서 열처리, 표면처리, 용접 등 여타 뿌리산업과의 연관 관계가 높고, 최종 제품에 내재되어 제조업 경쟁력의 근간을 이루는 산업이다.

    대구대는 대표적인 중소기업형 산업인 경북 성형가공산업의 기술경쟁력 확보를 위한 상시적 기술이전 및 기술사업화 지원체계 구축에 나서게 된다. 이를 위해 성형가공 분야 우수기술 발굴하고, 14개 수요 기업과의 매칭을 통해 기술 이전을 추진한다.

    또, 기술 이전뿐만 아니라 이전 기술의 사업화를 함께 지원하기 위해 시제품 제작과 마케팅·컨설팅, 제품고급화 기술지도 등도 함께 지원해 이전 기술에 대한 기술사업화 가능성을 높일 계획이다.

    윤재웅 대구대 산학협력단장은 "대학, 연구소 등 기술공급기관과 지역중소기업을 연계해 개발기술의 사장화 방지 및 사업화를 위해 노력하고, 이를 통해 경북지역 중소 성형가공산업 기업의 경쟁력 강화, 신성장동력 확보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