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벼랑 끝’ 슈틸리케 “매 경기가 결승, 시리아 꼭 잡는다”



축구

    ‘벼랑 끝’ 슈틸리케 “매 경기가 결승, 시리아 꼭 잡는다”

    시리아전서 다득점과 함께 철저한 수비 다짐

    울리 슈틸리케 축구대표팀 감독은 9회 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에 대한 분명한 각오를 밝히며 시리아와 2018 러시아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7차전에서 분명한 승리를 약속했다.(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남은 경기는 모두 결승전 같은 상황이다. 시리아는 당연히 이겨야 한다.”

    울리 슈틸리케 축구대표팀 감독이 28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시리아와 2018 러시아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A조 7차전에서 분명한 승리를 약속했다.

    9회 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을 노리는 한국은 현재 3승1무2패(승점10)으로 이란(승점14)에 이어 조 2위지만 3위 우즈베키스탄(승점9)과 4위 시리아(승점8)가 턱밑까지 추격하는 상황이다. 지난 2014 브라질월드컵 최종예선도 4승2무2패로 힘겹게 본선 진출을 확정했다는 점에서 사실상 남은 경기에서는 단 한 경기도 패배는 용납될 수 없다.

    슈틸리케 감독은 한국 축구가 처한 현 상황을 분명히 알고 있었다. 27일 경기도 파주NFC(국가대표 트레이닝센터)에서 열린 공식 기자회견에 참석한 슈틸리케 감독은 “6경기를 치른 상황에서 2패나 기록했고, 승점이 10점뿐이라 감독에 대한 비판을 잘 알고 있다. 감독 생활을 오래 한 만큼 성적에 책임을 져야 하는 것을 잘 알고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그는 “지금 내 머릿속에는 이 팀을 이끌고 최선을 다해 꼭 월드컵에 가야 한다는 생각뿐이다. 시리아와 경기를 잘 준비하겠다”고 자신의 거취에 연연하는 것보다 한국 축구의 9회 연속 본선 진출 기록을 이어가는 데 집중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한국 축구는 시리아를 상대로 역대전적에서 3승3무1패의 일방적인 우위를 기록 중이다. 슈틸리케 감독은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릴 8번째 맞대결에서 시원한 대승을 예고했다.(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슈틸리케 감독이 안방에서 승리를 거두겠다고 밝힌 시리아는 역대전적에서 3승3무1패로 한국이 우세를 기록하고 있다. 하지만 러시아월드컵 최종예선에서 6경기를 치르는 동안 2골을 넣고 2실점하며 2승2무2패로 승점을 8점이나 챙겼다.

    이런 시리아를 슈틸리케 감독은 “시리아가 아시아에서는 가장 효율적인 경기 운영을 하고 있다”고 평가하며 “현재 시리아에 승점 2점차로 쫓기는 상황인데 앞으로 남은 경기는 결승전과 같은 상황이 될 것이다. 하위 팀을 상대로 승점 차를 벌려야 한다. 시리아는 당연히 이겨야 하고, 또 이길 수 있는 상대”라고 분명하게 강조했다.

    비록 지난 중국전에서 공격의 부진으로 사상 첫 원정패를 당했지만 슈틸리케 감독은 시리아전이 안방에서 열린다는 점에서 많은 축구팬이 원하는 ‘기분 좋은 대승’을 예상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