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北 '선제적 특수작전' 위협…최고존엄 노린 美에 대응



통일/북한

    北 '선제적 특수작전' 위협…최고존엄 노린 美에 대응

     

    북한은 26일 북한 수뇌부를 겨냥한 한미 군 당국의 특수작전 훈련에 대응해 '우리 식의 선제적인 특수작전'을 하겠다고 위협했다.

    북한은 이날 조선중앙통신을 통해 발표한 '인민군 총참모부 대변인 경고'를 통해 "우리의 최고 존엄을 노린 미제와 괴뢰 군부 호전광들의 '특수작전' 흉계가 명백해지고 위험천만한 '선제타격' 기도까지 드러난 이상 우리 식의 선제적인 특수작전, 우리 식의 선제타격전으로 그 모든 책동을 무자비하게 짓뭉개버릴 것이라는 우리 군대의 입장을 포고한다"고 밝혔다.

    총참모부 대변인은 "다른 나라, 다른 지역에서 재미를 보았다는 날강도적인 '특수작전'과 '선제타격'이 백두산 혁명 강군이 지켜서 있는 이 땅에서도 통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그보다 더 큰 오산은 없을 것"이라며 이같이 공언했다.

    대변인은 또 "'특수작전'과 '선제타격'에 투입된 미국과 괴뢰들의 작전 수단들과 병력이 남조선과 그 주변에 그대로 전개되여 있는 한 임의의 시각에 사전경고 없이 우리 군대의 섬멸적 타격이 가해지게 된다"고 위협했다.

    이번 '경고'는 최근 한미 연합군사훈련에 알카에다 지도자 오사마 빈 라덴을 사살한 미 해군 특수부대 '네이비 실'(Navy SEAL) 등 역대 최대 규모의 미 특수전부대가 참가한 것에 대한 대응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