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영국 총리 "런던 테러로 한국인 피해 안타까워"



국방/외교

    영국 총리 "런던 테러로 한국인 피해 안타까워"

    런던 테러 현장. (사진=유튜브 영상 화면 캡처)

     

    테레사 메이 영국 총리는 런던 테러사건과 관련, "한국 국민이 부상을 입게 된 데 대해 안타까움을 금치 못하며 당사자들과 가족 및 한국 국민에게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24일 말했다.

    메이 영국 총리는 이날 오후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와 전화통화를 하고 "부상당한 분들이 치료를 무사히 마치고 안전하게 귀국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한국 정부와도 긴밀히 협력하도록 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황 권한대행은 영국 정부의 테러사건 수습 노력과 메이 총리의 발언을 평가한 뒤 "이번 사건의 희생자들과 가족 및 영국 국민에게 깊은 위로의 뜻을 전한다"고 답했다.

    앞서 지난 22일(현지시간) 영국 런던 의사당 인근에서 차량과 흉기를 이용한 테러가 발생해 4명이 숨지고 우리나라 국민 5명을 포함한 40명이 다쳤다.

    이번 사건으로 부상 당한 우리나라 국민 중 4명은 이날 오후 귀국했으며 1명은 현재 영국에서 입원 치료를 받고 있다.

    한편 황 권한대행은 통화에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북한의 미사일 발사와 대출력 엔진 분출 시험을 규탄하는 언론성명을 채택한 것을 거론한 뒤 안보리 상임이사국인 영국의 협조에 대해 사의를 표했다.

    메이 총리는 "영국 정부는 북한의 도발과 안보리 결의 위반에 대해 강력히 대응해야 한다는 분명한 입장을 갖고 있고 앞으로도 계속 확고히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전화 통화는 영국의 요청으로 우리시간으로 이날 오후 7시15분부터 20분동안 진행됐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