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교육연수원 이전 문제, 울산교육청 결단 필요할 듯



울산

    교육연수원 이전 문제, 울산교육청 결단 필요할 듯

    울산시교육청이 동구 옛 화장장터에 교육연수원과 복합문화관 동시 건립을 제안했지만 동구청은 어렵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사진은 교육연수원 전경. (사진=울산시교육청 제공)

     

    울산시교육청이 동구 옛 화장장터에 교육연수원과 복합문화관 동시 건립을 제안했지만 동구청은 어렵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그동안 복합문화관 건립을 위해 절차를 밟아온 동구청은 행정상 하등 문제가 없다며 시교육청의 결단을 촉구하고 있다.

    울산시교육청이 최근 교육연수원이 이전할 장소는 동구 화정동 산 172-1번지 일대 옛 화장장터 뿐 이라며 최후통첩을 했지만 동구청은 묵묵부답 이다.

    시교육청은 지난 2012년 12월 체결한 교육연수원 이전에 따른 지원약정서대로 옛 화장장터를 고려해달라고 동구청에 제안했다.

    옛 화장장터에 동구청이 추진하고 있는 복합문화관을 비롯해 교육연수원도 동시에 건립할 수 있는지 검토해 달라는 것.

    그러면서 시교육청은 동구청이 복합문화관만 단독으로 신설하는 것을 반대한다는 내용의 의견서를 구청에 제출했다.

    옛 화장장터에 복합문화관 신설을 검토하기 위한 동구 도시관리계획 심의위원회가 이달 중으로 예정되어 있는데 여기에 제동을 건 거다.

    동구청은 복합문화관과 교육연수원 동시 건립을 여러차례 검토한 결과, 장소가 협소하고 사유지가 포함되는 등 막대한 토목 공사비가 들어 불가능하다고 밝혔다.

    일단 심의위원회에서는 시교육청이 제출한 반대의견을 포함해 옛 화장장터에 복합문화관 신설이 가능한지를 따지게 된다.

    동구청 관계자는 "2~3년 전 옛 화장장터에 대한 선택권을 시교육청에 우선적으로 줬지만 스스로 거부한데다 시의회에서도 교육연수원을 옛 화장장터로 이전하는 것은 불가하다고 결론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러한 과정을 거쳐서 동구청이 복합문화관 건립을 추진하는 것이기 때문에 도시관리계획 심의위에서도 별 문제없이 처리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지금의 시교육청 요구는 무리할 뿐만 아니라 억지를 쓰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만약 복합문화관 신설 건이 도시관리계획 심의를 통과하면 시교육청은 옛 화장장터를 고집할 수 없는 처지에 놓이게 된다.

    결국, 이전 보상비 113억 원을 이미 받은 시교육청이 다른 장소를 찾아야 교육연수원 이전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는 지적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