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특허기술 사업화' 대구권 창업선도대학, 성과 기대



대구

    '특허기술 사업화' 대구권 창업선도대학, 성과 기대

     

    대구권 대학들이 보유하고 있는 특허기술을 사업화하는 창업선도대학이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중소기업청은 청년·기술 창업자 양성 프로그램인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을 대구·경북지역 3개 대학 등 전국 48개 대학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창업선도대학은 인프라와 역량을 보유한 대학을 지정해 창업 기업과 창업인을 육성하는 것으로 국정과제로 추진되고 있다.

    대구대는 지난해 창업선도대학에 선정된 이후 대학이 보유한 특허기술을 출자해 총 10개의 조인트벤처 기업을 설립했고, 현재 3개의 신규 기업 설립을 진행 중이다.

    대구대는 창업교육과 멘토링 프로그램 등을 지원해 지난 2015년과 2016년에 각각 30건의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고, 대학이 보유한 특허를 사용한 한 소트트웨어 업체는 우수 청년창업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경일대는 최근 전국 창업선도대학을 대상으로 실시한 사업성과 평가에서 최고 등급으로 선정돼 국고 34억6000여만 원을 지원받는다.

    경일대학교는 원스톱 상담창구를 비롯해 대형유통센터와 연계한 판매기획전 등 다양한 창업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해 지난해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지역 대학들의 창업지원으로 관련 업체의 해외 시장 개척과 지역 경제 활성화는 물론 청년 취업난 해소에 큰 역할이 기대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