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다이어트·성기능 개선' 해외직구식품 조심하세요"



보건/의료

    "'다이어트·성기능 개선' 해외직구식품 조심하세요"

     

    다이어트와 성기능 개선 등의 효과가 있다는 해외 직구(직접구매)식품에서 유해물질이 검출돼 주의가 요구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24일 소비자들이 해외 인터넷 사이트에서 직접 구매하는 식품의 안전성을 확인하기 위해 106개 제품을 수거해 검사한 결과, 20개 제품에서 유해물질이 검출됐다고 밝혔다.

    다이어트 효과를 표방한 67개 제품 중 '오르리스톨' 등 10개 제품에서는 변비 치료제(설사약)로 사용되는 카스카라사그라다와 센노사이드가 나왔다.

    카스카라사그라다는 임신 중 태아에게 악영향을 미칠 수 있고, 궤양이 있거나 장이 예민한 사람에게 부작용 우려가 있다.

    성기능 개선을 표방한 23개 제품 중 '메가멘 프로스테이트버릴러티(MEGA MEN Prostate&Virility) 등 10개 제품에서는 요힘빈과 이카린, 타다라필 등이 검출됐다.

    지방분해와 동물용 의약품(마취 회복제)으로 사용되는 요힘빈은 환각과 빈맥, 심방세동, 고혈압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타다라필은 발기부전치료제 성분으로, 심혈관계 질환자가 섭취하면 심근경색이나 심장마비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식약처는 유해물질이 나온 20개 제품 정보를 관세청에 제공해 통관 단계에서 차단되도록 하고, 인터넷을 통해 구매할 수 없도록 방송통신위원회에 해당 사이트를 차단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