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서울여성영화제 함께 꾸려갈 자원활동가 찾아요"



영화

    "서울여성영화제 함께 꾸려갈 자원활동가 찾아요"

    6월 1일 개막 앞두고 다음달 5일까지 모집

     

    오는 6월 1일 개막하는 제19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를 함께 꾸려갈 자원활동가 모집이 다음달 5일까지 진행된다.

    16일 서울국제여성영화제사무국에 따르면, 자원활동가는 만 19세 이상 국민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재외동포나 한국어로 의사소통이 가능한 외국인도 가능하다.

    자원활동가는 프로그램팀, 운영지원팀, 피치·캐치팀 외에 마케팅팀, 홍보팀, 온라인팀, 총무회계팀, 기술상영팀, 자막팀으로 모두 9개팀 20개 분야에서 약 90명을 모집한다.

    각 분야 업무는 △프로그램팀은 프로그램 이벤트 지원뿐 아니라 초청된 해외 게스트를 안내 △운영지원팀에서는 개·폐막식과 다양한 부대 행사 진행 △피치·캐치팀은 피칭 행사를 지원하고 비즈니스 미팅 안내를 도맡아 진행 △마케팅팀은 각종 부스를 운영하고 영화제 관련 기념품 판매 담당 △홍보팀은 영화제 현장 취재와 인터뷰 등을 홈페이지·SNS로 전달 △온라인팀은 티켓 발권·예매 △기술상영팀은 상영관 운영 △자막팀은 상영작 자막 관리 △총무회계팀은 사무국 운영을 보조하게 된다.

    사무국은 "자원봉사자는 향후 있을 선발·교육 등 일정에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서울여성영화제의 취지에 공감하는 한편 다양한 관객 특성을 존중할 수 있어야 한다"며 "소정의 활동비와 유니폼·기념품이 지급되고, 활동 완료시 참여 증서와 상장·상품도 주어진다"고 전했다.

    참여를 원하는 지원자는 서울여성영화제 홈페이지(www.siwff.or.kr)에서 별도의 지원서를 내려 받아 다음달 5일까지 이메일(siwff_volunteer@siwff.or.kr)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는 사무국(02-332-3592)에서 받는다.

    제19회 서울여성영화제는 오는 6월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서울 신촌 메가박스에서 열린다. 올해 영화제에서는 세계 여성영화의 새 흐름을 들여다보는 '뉴커런츠' '여성이 미래다: 여성, 과학 & SF' '퀴어 레인보우' '페미니스트 필름 클래식' 등 다채로운 상영 섹션이 펼쳐진다. 신진 여성영화인들을 발굴하는 공모전 등도 마련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