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제주 경제·관광업계 "불안감 해소 경기침체 극복하자"



제주

    제주 경제·관광업계 "불안감 해소 경기침체 극복하자"

    제주지역 경제계와 관광업계는 헌재 판결을 존중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힘을 모으자고 한 목소리로 요구했다. 10일 헌재 판결에 쏠린 제주공항 이용객들. (사진=문준영기자)

     

    제주 관광과 경제계는 탄핵 선고가 경제적 불안감을 해소하고, 중국의 사드 보복에 맞설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길 바라고 있다.

    김영진 제주도관광협회장은 "중국과 미국, 일본 3국에 포위돼 외교적으로 난관에 봉착하고 제주관광산업이 큰 타격을 받고 있는 만큼 외교적 슬기를 발휘해 제주가 처한 외국인 관광객 문제를 조속히 해결해야 한다"고 밝혔다.

    장명선 서귀포시관광협의회장도 "헌재의 판결로 나라 전체의 불확실성이 걷혀졌기에 제주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 명확히 하나하나 정리해야 한다"며 "중국의 관광보복을 계기로 가성비 높은 제주관광을 내국인들에게 보여주기 위해 준비해나가야 한다"고 제안했다.

    최갑열 제주관광공사 사장은 "국정공백에 따른 내수시장 침체와 사드 배치로 인한 중국관광객 감소 등 제주관광의 위기를 행정과 업계가 함께 힘을 합쳐야 한다"며 "내국인 관광객 유치 강화와 해외 시장다변화를 통해 제주관광이 안정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영선 제주바이오융합센터 입주기업협의회장은 "통관 불허와 위생검사 강화로 제주지역 수출기업들의 중국 판로가 막히고 있다"며 "국정 안정화로 중국의 사드 보복에 국민들이 휘둘리지 않도록 정부 차원의 대응 방안이 조속히 마련돼야 한다"고 밝혔다.

    김대형 제주상공회의소장은 "제주경제계는 헌재의 결정에 모두 승복함으로써 정치적 대립과 혼란을 종식해야 한다"며 "앞으로는 그동안 정치일정에 밀려 표류하던 핵심 현안 해결에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