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주시 통합 먹거리체계 구축 나서



전북

    전주시 통합 먹거리체계 구축 나서

    (사진=전북CBS)

     

    전주시가 시민들에게는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농민들에게는 보다 많은 소득을 보장하는 통합 먹거리체계 구축을 위해 전주농협(조합장 임인규)과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이를 위한 9일 (재)전주푸드통합지원센터 2층 회의실에서 전주푸드 상생협력방안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오는 6월까지 3개월 동안 진행되는 이번 연구용역은 시와 농협이 공신력 있는 국책연구기관인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 공동 의뢰해 상호협력에 기초한 운영모델을 도출하기 위해 추진된다.

    대표적으로, 이번 용역에는 전주시 통합적 먹거리체계 재편을 위해 적정수의 직매장 수와 직매장 개설 수요 및 입지분석, 학교급식을 포함한 공공급식 활성화 방안도 담길 예정이다.

    또한, 양 기관은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통합적 운영조직 및 운영체계도 함께 모색해나가기로 했다.

    시와 전주농협이 이처럼 상생협력방안을 찾아 나서게 된 것은 2월 말 현재 전주시가 출연한 재단법인 전주푸드통합지원센터가 전주푸드 직매장 3개소와 레스토랑 1개소, 공공급식지원센터 1개소를 운영하고, 전주농협도 2개 로컬푸드 직매장을 직영하면서 과다 경쟁이 우려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양 기관은 농민과 시민, 지역경제를 함께 살리는 전주푸드 활성화에 공감하고 오는 2021년까지 5년 단위 계획으로 적정수의 직매장 수를 포함한 전주시 통합적 먹거리체계 재편방안과 전주푸드의 포괄적 전략 및 공동실행방안을 찾기로 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