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탄핵 반대 집회 참가자 "추산인원 1만 명으로 해주세요"



대전

    탄핵 반대 집회 참가자 "추산인원 1만 명으로 해주세요"

    대전서 대통령 탄핵 반대 집회 열려…"촛불집회는 반란"

    3일 오후 대전 서구 대전시청 앞 보라매공원에서 열린 박근혜 대통령 탄핵 반대집회에 박근혜 대통령 변호인단의 서석구 변호인이 참석했다. (사진=김미성 기자)

     

    박근혜 대통령 측 변호인단과 전 국방부 정보 사령관 등이 대전에서 열린 대통령 탄핵 반대집회에 나와 박 대통령의 무죄를 주장하고 나섰다.

    집회에는 대통령 변호인단 서석구 변호인, 정용섭 전 국방부 정보 사령관 등이 참석해 탄핵기각을 촉구하며 '탄핵 각하', '원천 무효', '국회 해산' 등의 구호를 외쳤다.

    무대에 오른 서 변호인은 "박근혜 대통령을 탄핵할 아무런 근거가 없다"며 "민주노총이 주도한 촛불 집회는 대한민국 민심을 대변한다고 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런 촛불 집회는 대한민국에 대한 선전포고이고 반란"이라며 "북한을 위해 대한민국을 전복시키려는 반란 집단"이라고 주장했다.

    3일 오후 대전 서구 대전시청 앞 보라매공원 앞에서 '대통령 탄핵 기각을 위한 국민총궐기 운동본부'(탄기국) 주최로 박근혜 대통령 탄핵 반대집회가 열렸다. (사진=김미성 기자)

     

    청중들은 일제히 "옳소!"라고 답하며 환호했다. 서 변호인은 故 노무현 전 대통령과 박근혜 대통령을 비교하기도 했다.

    "노무현 대통령이 삼성, 현대로부터 1조8000억 원을 뜯어서 재단을 키운 것과 비교해 박 대통령은 미르·K스포츠 재단은 불과 774억 원에 그쳤다"고 주장했다.

    정용섭 전 국방부 정보 사령관 역시 "(박 대통령이) 국정교과서를 발행하고 공무원 연금 개혁을 추진하는 등 비정상적인 것들을 대폭 정상적으로 돌려놨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이러다 보니 비정상적인 것들이 박 대통령을 그대로 놓아두는 게 두려워 조선 시대나 있을 법한 반역을 일으켰다"고 덧붙였다.

    이날 경찰에 신청된 집회 참가자 수는 2000명이었지만, 경찰은 따로 추산 인원을 내놓지 않았다.

    집회 참가자는 "1만 명이 왔다"며 "(주최 측 추산을)1만 명으로 해달라"고 귀띔했다.

    집회 참가자들은 군복을 입고 나오거나 상당수가 태극기로 만든 망토를 온몸에 두르고 있었다. 또 성조기와 태극기를 함께 흔드는 진풍경도 연출됐다.

    집회를 마친 참석자들은 보라매공원 일대 2.9km 구간에서 '탄핵 각하' 등의 구호를 외치며 행진한 뒤 해산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