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유승민 "박근혜 대통령 헌재 결정 승복 약속해야"



대구

    유승민 "박근혜 대통령 헌재 결정 승복 약속해야"

    바른정당 대선주자인 유승민 의원. (사진=윤창원 기자/자료사진)

     

    바른정당 유승민 의원이 박근혜 대통령을 상대로 헌재 결정 승복을 촉구하고 나섰다.

    유 의원은 3일 바른정당 대구시당에서 가진 지역 기자들과의 간담회에서 "헌재의 탄핵 심판 결정을 앞두고 국론 분열 양상이 심각해지고 있다"며 "당사자인 대통령이 나서 헌재 결정을 승복하겠다는 뜻을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특히, "검찰과 특검 수사나 헌재 탄핵 심판 과정에서 대통령이 보여준 모습은 당당함과 거리가 있었다."며 "어떤 식으로 결정이 나든 대통령도 승복하고 존중한다는 의사를 헌재 결정 이전에 밝혀주면 국론 분열과 사회 혼란을 막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자유 한국당 일부 의원들이 최근 탄핵 반대 시위를 주동하고 선동하는 모습을 보이는 것은 탄핵 결정 이후 국민 분열이라나 사회혼란을 막는데 아무 도움이 안 된다"며 "헌재 결정 후 상처를 치유하고 국론을 통합해 미래로 나갈 수 있도록 자유한국당 의원들도 협력 의무가 있다"고 자제를 촉구했다.

    유 의원은 사드 배치로 인한 중국의 보복에 대해서도 "중국 경제 보복으로 피해가 있다 해서 사드 배치를 중국이 요구하는대로 무기한 연장하거나 다음 정부로 연기하는 일은 있을 수 없다"며 사드 배치는 안보와 군사 주권의 문제라는 점을 분명히 했다.

    그러면서 "중국에 대한 경제적 의존도가 너무 높다"며 "수출이나 교역, 투자의 다변화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보수 후보 단일화 논란과 관련해서는 "헌재에서 탄핵 인용 결정이 난다면 자유한국당내 탄핵 반대 세력은 명분이나 힘을 잃을 것으로 생각된다"며 "탄핵 문제가 일단락되면 국민의당이나 자유한국당, 바른정당의 보수 후보 단일화 움직임이 나타날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