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수원화성, VR로 즐겨요'…수원박물관, 체험존 운영



경인

    '수원화성, VR로 즐겨요'…수원박물관, 체험존 운영

    3월2일부터 문 열어…"미래지향적인 박물관이 될 것"

    2일부터 운영에 들어가는 VR 체험존. (사진=수원박물관 제공)

     

    수원화성을 '가상현실(VR)'로 관람할 수 있는 'VR 체험존'이 문을 연다.

    수원박물관은 관람객들이 수원화성을 더욱 쉽게 접할 수 있도록 3월 2일부터 '동북공심돈 워킹형게임 바이브'와 '수원화성과 근대문화유산 360도 가상현실(VR) 체험'을 선보인다.

    'HTC 바이브' 기기를 이용한 '동북공심돈 워킹형게임 바이브'는 불랑기포(佛朗機砲, 조선 중기 제작된 서양식 청동제 화포) 발사체험을 제공한다. 관람객들이 220년 전의 역사의 현장을 체험할 수 있다는 게 관계자의 말이다.

    드론 항공촬영으로 제작한 '수원화성과 근대문화유산 360도 가상현실'을 체험하면 하늘을 날면서 세계적인 문화유산을 감상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이외에도 수원박물관은 박물관의 문화콘텐츠와 정보통신기술을 융합한 디지털박물관을 기획, 포토방명록과 키오스크(무인정보안내시스템)을 설치했다.

    박물관 안내대 옆에 설치된 포토방명록으로 수원박물관에서 촬영한 방명록 사진을 이메일로 전송할 수 있다. 또한, 대형 미디어월(Media wall)에서 수원박물관 홍보 영상과 소장 유물 등을 볼 수 있다.

    2층 상설전시관 입구에 설치된 키오스크는 △전시공간 안내 △전시유물 안내 △관람 안내 △박물관 소식 △'FUN 마당'으로 구성되어 있어 개별 유물에 대한 설명과 함께 생생한 동영상을 제공한다.

    수원박물관 관계자는 "가상현실(VR) 체험공간과 디지털박물관에서 시민들이 수원과 수원화성의 역사를 쉽고 즐겁게 체험할 수 있었으면 한다"며 "박물관이 미래지향적 복합문화공간으로 재탄생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