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재명 "개무시 당했다…토론회 룰협상 참가 재고"



국회/정당

    이재명 "개무시 당했다…토론회 룰협상 참가 재고"

    이재명 성남시장 (사진=이한형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인 이재명 성남시장이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결정 전까지 후보 경선을 위한 방송 합동토론회의 횟수 문제를 놓고 강력 반발하고 나섰다.

    이재명 시장은 지난 24일 기자들과 만나 "(문재인 전 대표 등에 비해 지지율이 낮은) 우리한테는 합동 토론회가 유일한 기회인데 이를 원천 봉쇄당했다"며 당 지도부를 비판했다.

    민주당 선거관리위원회 토론분과위원회는 이날 최종후보 선출까지 탄핵 전 1차례, 탄핵 후 8차례 등 방송 합동 토론회 횟수를 총 9차례로 결정하고 이를 당에 보고했다.

    이에 대해 이 시장 측은 당이 '문재인 대세론' 굳히기에 들어간 것 아니냐는 의심의 눈초리를 보내고 있다.

    이 시장은 이날 추미애 대표에게 항의차 전화했지만 연결되지 않았다고 밝히면서 "하루종일 기다렸지만 콜백(회신 전화)도 해주지 않았다"고 불만을 터뜨렸다.

    그는 "명색이 당의 후보인데 '개무시'한 것"이라고 언성을 높였고 "당장 합동토론회 룰 협상에 참석할지 여부도 고민하고 있다"고 말해 토론회가 파행이 될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았다.

    민주당은 탄핵심판 결정 전 당 합동토론회는 다음달 3일 CBS라디오를 통해서만 1차례 실시하기로 한 상태다.

    당 선관위는 지금은 탄핵에 집중할 때라는 국민적 여망을 반영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