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현대중공업 임시주총 앞두고 노조 이틀째 파업



울산

    현대중공업 임시주총 앞두고 노조 이틀째 파업

    현대중공업 노조는 지난 15일 현대중공업 울산본사 앞에서 회사의 분사 분할 중단과 임단협 타결을 촉구하는 결의대회를 열었다.(사진 = 자료사진)

     

    오는 27일 현대중공업 사업분할을 결정하는 임시 주주총회를 앞두고 노조가 이틀 전면파업을 이어갔다.

    전국금속노조 현대중공업지부가 24일 사업분할 구조조정 중단과 2016년 임단협 타결 촉구를 위해 전면파업을 했다.

    파업에 참여하는 조합원들은 이날 오전 9시부터 사업부별 집회와 노조사무실 앞 전체 집회를 열었다.

    집회에는 노조 추산 1500명, 회사 추산 700여 명이 참석한 것으로 파악됐다.

    노조는 전날에도 전면파업을 했다.

    회사 측은 파업 참가자가 예상보다 많지 않아 조업에는 큰 차질이 없다고 밝혔다.

    노조는 회사가 오는 27일 임시 주주총회를 열어 처리할 사업분할 승인을 반대하고, 해를 넘긴 2016년 임단협 타결을 촉구하고 있다.

    현대중공업은 주총에서 조선·해양, 전기·전자, 건설장비, 로봇 등 4개 법인으로 나누는 '사업분할' 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회사와 노조는 사업분할을 놓고 각각 '경영합리화'와 '구조조정'이라는 상반된 입장을 보이며 대립하고 있다.

    한편, 현대중공업이 지난 23일 신청한 주주총회 방해금지 가처분이 법원에서 받아들여졌다.

    울산지법은 현대중공업이 노조 등을 상대로 제기한 주총 업무방해금지 가처분신청을 인용했다.

    업무방해금지 행위를 위반할 경우, 한 차례당 1천만 원을 현대중공업에 지급하라고 결정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