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제주 교육청-호주 타즈매니아주 교육청 MOU



제주

    제주 교육청-호주 타즈매니아주 교육청 MOU

     

    제주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이 호주 타즈매니아주 호바트 교육청과 교육 교류 협약(MOU)을 체결했다.

    23일 오후 서울 더 플라자 호텔 4층 오키드홀에서 열린 교류협약식에는 이석문 교육감을 비롯해 타즈매니아에서는 제러미 록클리프 타즈매니아 교육부 장관과 주한 호주대사 제임스 최, 앤 리퍼 타즈매니아교육부 국제교육국장 등이 자리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교육과정, 어학연수, 문화 체험 등과 관련한 단기 교사 교류를 진행하기로 했다.

    또 상호 이해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제공하는 등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하기로 했다.

    제러미 록클리프 장관은 "타즈매니아와 제주가 교사 연수와 교육 교류를 지속적으로 할 수 있게 된 것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교육과 관련한 방문의 횟수를 늘리고 교류의 기반을 탄탄하게 만들어 상호 발전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이석문 교육감은 "제주와 호주는 교육을 통한 교류의 길이 더욱 확대될 수 있다"며 "앞으로 교사들의 파견 연수 뿐만 아니라 화상 강의를 통한 우수 교육과정의 교류가 확대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제주도교육청은 영국 런던 킹스턴어폰템스구 교육청과 교사 해외 파견을 위한 교육교류협약을 체결하고, 핀란드교육연구소(핀란드 위베스퀼레)와 교육교류협약을 맺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