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유승민 "황교안에 유감…특검연장 승인이 옳다"



국회/정당

    유승민 "황교안에 유감…특검연장 승인이 옳다"

    朴 대통령 자진사퇴설에는 "우리가 하야 얘기할 필요 없다"

    유승민 바른정당 의원 (사진=윤창원 기자/자료사진)

     

    바른정당 대권주자인 유승민 의원은 24일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이 특검의 수사기한 연장을 승인하지 않는 데 대해 유감을 표명했다.

    유 의원은 이날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나 "황 총리는 특검 기간을 연장하는 게 옳았는데 안 해서 유감이고, 국회가 특검법을 통과시키지 못한 것도 유감"이라고 말했다.

    그는 정치권에서 회자되는 '대통령 탄핵 심판 전 자진사퇴설'에 대해서는 "우리는 탄핵이 기각되면 의원직 총사퇴를 하겠다는 정당인데, 대통령 하야 이야기는 우리가 할 필요가 없다"고 답했다.

    당 차원에서 '사퇴설'을 부각시키면 자칫 의원직 총사퇴를 우려해 정치적 해법을 모색하는 것 처럼 비춰질 수 있다는 판단이 깔린 발언으로 풀이된다.

    유 의원은 바른정당이 '대선 전 개헌 추진'을 당론으로 정한 데 대해서도 비판적 입장을 내비쳤다. 그는 줄곧 대선 전 개헌은 불가능하며, 개헌 만을 고리로 한 정치연대는 원칙에 어긋난다고 주장해왔다.

    유 의원은 "(개헌은) 현실적으로 쉽지 않은데 개헌을 고리로 뭔가 해보려고 하는 분들이 있으니까, 그 분들이 한번 뭐 그런 노력을 하겠다니까 해보라는 정도의 뜻으로 합의된 것 같다"고 했다. 그러면서 "제 평소 생각에는 전혀 변함이 없다"며 여전히 '반문재인 개헌 연대'에 부정적임을 시사했다.

    당내에서 개헌 연대 파트너로 거론되는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의원에 대해서는 "그 분이 민주당에서 일단 나와야 얘기가 되는 것"이라며 "나오기 전에 그런 얘기를 하는 것은 너무 섣부르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