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BMW, 21일 반자율주행 7세대 '뉴5시리즈' 출시



자동차

    BMW, 21일 반자율주행 7세대 '뉴5시리즈' 출시

    반자율주행기술 적용…벤츠와 치열한 판매경쟁 예고

     

    BMW코리아가 21일 반자율주행 기술이 탑재된 7세대 '뉴5시리즈'를 국내에 출시한다.

    BMW코리아는 이날 오전 10시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파르나스 타워에서 뉴5시리즈 출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BMW 뉴 5시리즈는 지난1월 초 사전예약을 시작한 이후 지난주까지 예약대수가 3000대를 넘어섰다.지난해 6월 공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계약이 9000대에 달했던 메르세데스-벤츠와 치열한 판매경쟁이 예상된다.

    뉴 5시리즈는 지난 1972년 처음 선보인 이래 전 세계에서 760만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링 프리미엄 비지니스 세단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뉴5시리즈는 자율주행기술에 한단계 더 다가선 반자율주행기술,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플러스 시스템'이 적용됐다.

    이 시스템에는 차선 유지와 측면 충돌을 피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레인 컨트롤 어시스턴트(Lane Control Assistant)', 전방 차량 급제동 시 충돌을 피하게 도와주는 '이베이전 에이드(Evasion Aid)', 크루즈컨트롤 작동 시 가속과 제동, 핸들링을 제어하는 '인텔리전트 스피드 어시스트(Intelligent Speed Assist)' 등이 포함돼 더 안전한 주행을 보조한다.엔트리 트림(6630만원)부터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플러스 시스템'이 기본 적용된다.

     

    뉴5시리즈에는 레이더 및 초음파 센서와 함께 차량 주변을 상시 감시하는 스테레오 카메라가 기본 장착됐고, 동작인식 컨트롤 기능, 터치 디스플레이, 원격 무인주차 기술 등도 적용됐다.

    뉴5시리즈는 이전 세대보다 차체가 더 커지고 더 가벼워진 것도 특징이다.

    전장 4936mm, 전폭 1868mm, 전고 1479mm로 각각 29mm와 8mm, 15mm 늘어났으며 유럽기준 공차중량이 최대 115kg까지 줄었다.

    뉴5시리즈는 최종 양산을 앞두고 출시 일정을 반년씩이나 늦추는 등 공을 들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BMW관계자는 "뉴5시리즈는 차체 크기와 성능은 물론 새로 디자인된 섀시와 첨단 사양 등 차급 이상의 상품성을 갖추고 국내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