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수도권 주요 뉴스] 남경필 "백신 접종 일주일 내 완료가 중요"



보건/의료

    [수도권 주요 뉴스] 남경필 "백신 접종 일주일 내 완료가 중요"

    10일 오전 수원 젖소 농가를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현장방문하여 구제역 일제 예방접종 및 차단방역을 현장점검 하고 있다. (사진=경기도청 제공)

     

    ◇ 남경필, "백신 접종 일주일 내 완료가 중요"

    경기 연천에서 A형 구제역이 발생한 가운데 남경필 지사는 "일주일 안에 구제역 바이러스 예방 백신 접종을 완료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남 지사는 오늘 오전 수원시 장안구 하광교동 젖소 사육농가 구제역 예방접종 현장을 점검하고 이같이 말했습니다.

    남 지사는 "백신을 제대로 놓고 항체 형성이 될 수 있도록 꾸준히 농가와 협의해야 한다"며 "산유량도 줄지 않고 유산도 낮추는 효능이 있는 스트레스 완화제 보급에도 적극적으로 나서달라"고 주문했습니다.

    ◇ 경기도내 소 29% 구제역 백신 접종

    경기도는 오늘 구제역 예방접종 대상 소 43만2000여 마리 가운데 29%인 12만3000여 마리에 대한 접종을 마쳤다고 밝혔습니다.

    경기도는 모레까지 도내에서 사육 중인 모든 소에 대한 백신 접종을 마무리할 계획입니다.

    북부지역 소에는 'A+O형' 혼합 백신을, 남부지역 소에는 우선 O형 백신을 접종하고 있으며 소 133만 마리에게 투약할 수 있는 스트레스 완화제를 구입해 보급하고 있습니다.

    ◇ 경기도, 사회적경제 협동화 사업 지원

    경기도가 지역의 문제를 직접 찾아서 해결방법까지 모색하는 주민주도형 사회적경제 협동화 사업을 오는 17일까지 공모합니다.

    신청 자격은 경기도 지역을 기반으로 한 사회적경제 조직 또는 마을공동체, NGO 등 3개 이상의 기관으로 구성된 협의체입니다.

    경기도는 신청 협의체 가운데 8개 사업을 선정하고, 사업별 최대 2천만 원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 용인, 이웃사촌 아파트 공동체 사업 지원

    경기 용인시는 이웃 아파트끼리 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추진할 경우 단지 1곳당 또는 단체 당 최고 4천만 원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신청대상은 지역 내 아파트단지 입주자 10명 이상이 사업추진 단체를 구성해 입주자대표회의로부터 승인을 받았거나,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등록 단체이며 다음 달 10일까지 공모하면 됩니다.

    용인시는 사업 필요성과 실현가능성, 주민참여도 등을 평가해 다음 달 말쯤 지원 대상을 선정할 계획입니다.

    ◇ 파주, 재활장비 무료 대여 서비스

    경기 파주시 보건소는 오늘 재가 장애인과 질병·사고 등으로 거동이 불편한 주민들에게 재활장비를 무상 대여해 주는 서비스를 연중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구비된 재활장비는 휠체어, 워커, 목발 등 3종 42점이며 대여기간은 기본 2개 월이지만 1개 월 더 연장이 가능합니다.

    대여를 희망할 경우 신분증을 지참하고 보건소를 방문해 신청하면 됩니다.

    ◇ 경기재난본부, 초고층건물 긴급 합동점검

    경기도재난안전본부가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초고층건물에 대해 긴급 합동안전점검을 실시합니다.

    주요 점검 내용은 스프링클러 설비 폐쇄 등 소방시설이 정상작동하지 못하도록 하는 행위, 피난계단 등에 물건을 적재해 긴급 상황 발생 때 지장을 주는 행위 등입니다.

    재난본부는 이와 함께 앞으로 건축물 내부에서 용접이나 절단 등 화재 우려가 있는 작업 시 소화기를 배치하는 등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도록 관계자 교육도 강화할 계획입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