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굿모닝뉴스 1분영어] Talk behind one's back - 뒷담화를 하다



사회 일반

    [굿모닝뉴스 1분영어] Talk behind one's back - 뒷담화를 하다



    [YouTube 영상보기] [무료 구독하기] [nocutV 바로가기]


    CBS 라디오 "굿모닝뉴스 박재홍입니다"와 함께하는 1분 영어.
    월드뉴스 속 오늘의 영어 한마디는 "Talk behind one's back - 뒷담화를 하다"입니다. 이 표현은 언제 사용할까요?

    '뒷담화'가 여성의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이탈리아 파비아대학 연구진은 여성 22명을 대상으로 남의 뒷담화를 나누는 동안 뇌에서 어떤 변화가 발생하는지 관찰한 결과 여성의 뇌에서 옥시토신 호르몬 분비량이
    많아지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옥시토신은 정서적 안정감을 주고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호르몬으로 알려져 있으며 남녀 관계에서 사랑을 촉진시켜 '사랑의 호르몬'으로 불립니다.

    연구팀은 '여성들이 타인의 험담이나 확인되지 않은 소문을 서로 공유하면서 강한 친밀감을 느끼게 되기 때문이다'고 분석했습니다.

    오늘 표현은 '누구누구의 뒷담화를 하다', '남의 험담을 하다'입니다. 'talk behind one's back', 말 그대로 등 뒤에서 누구누구의 말을 하는 것이죠.

    '내 뒷담화 하지마라', 'Don't talk behind my back', '저 사람이 네 뒷담화를 하고 있어', 'He is talking behind your back'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뒷담화를 자주 하면 주위에 친구가 없어지겠죠? 'Don't talk behind my back'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