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최성 고양시장도 '대연정론' 때리기 가세



국회/정당

    최성 고양시장도 '대연정론' 때리기 가세

    "안희정, DJ적통 운운 말라"

    최성 고양시장 (사진=자료사진)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경선에 도전한 최성 고양시장은 6일 안희정 충남도지사가 제안안 대연정에 대해 "박근혜 게이트의 주범이자 몸통인 새누리당과의 대연정을 제안한 안 지사는 앞으로 DJ(김대중 전 대통령) 적통을 운운하지 말라"고 비판했다.

    '김대중기념사업회 김대중사상 계승발전위원장'인 최 시장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김대중 정신은 당장의 권력적 이해관계 때문에 민심을 외면하고 악의 세력과 야합하는 것이 아니라, 촛불민심을 겸허히 수용하는 행동하는 양심"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최 시장은 "박근혜 국정농단 세력과의 야합은 김대중-노무현 정신의 모독"이라면서 "안 지사는 박근혜씨의 아바타인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의 불출마로 인한 지지율 급상승에 너무 흥분한 나머지 박근혜 국정농단세력을 지지하는 표까지 구걸하려 하는 것 아니냐"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그러면서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김대중-노무현 정신을 올곧게 계승하여 혁신과 대통합을 통해 민주개혁적인 정권교체를 이룩하는 것이며, 당장의 대권 야망 때문에 박근혜-최순실 국정농단세력의 충성표에 아부하는 것은 김대중-노무현 정신의 정면 위배"라고 주장했다.

    최 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에도 글을 올려 "안 지사는 새누리당과의 대연정을 제안한 이후 또 다른 지지자 모임에서 박근혜 탄핵조차도 새누리와의 대연정을 통해 가능했다는 식의 충격적인 발언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면서 "안 지사는 여전히 새누리당과의 대연정을 지지하는지 공개적인 질의에 답변하라"고 촉구하기도 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