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특검, 김영재 원장 아내 구속영장…안종범에 명품가방 선물



법조

    특검, 김영재 원장 아내 구속영장…안종범에 명품가방 선물

    박채윤 와이제이콥스메디칼 대표 뇌물공여 혐의

    박영수 특별검사팀이 성형외과 의사 김영재 원장의 아내 박채윤 와이제이콥스메디칼 대표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특검팀은 지난 1일 오후 10시쯤 뇌물공여 혐의로 박 대표에 대해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2일 밝혔다.

    비선진료 의혹을 받고 있는 김영재 원장이 17일 서울 강남구 특검사무실에 조사를 받기 위해 출석하고 있다. (사진=박종민 기자)

     

    박 대표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는 3일 오전 10시 30분 서울중앙지법 조의연 영장전담부장판사의 심리로 열릴 예정이다.

    박 대표는 지난 2015년 안종범 전 청와대 정책조종수석의 업무와 관련해 고가의 명품 가방 등을 뇌물로 준 혐의를 받고 있다.

    김 원장 측은 발렌타인 위스키 30년산을 선물로 줬으며 식사도 대접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원장이 안 전 수석의 아내에게 무료 시술을 해준 의혹도 제기되고 있다.

    특검팀은 최근 안 전 수석의 자택을 압수수색해 관련 증거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 대표는 자신이 경영하는 의료기기업체 와이제이콥스메디칼의 의료용 실 연구·개발 사업이 15억 원 규모의 정부 지원금 대상자로 선정되는 등 특혜를 받은 의혹도 있다.

    특검팀은 안 전 수석을 뇌물수수 혐의로 추가 입건하는 한편, 박 대표의 선물이 이와 관련한 대가성으로 보고 사업자 선정 및 참여 과정을 수사 중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