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개콘 대통형 "친구들 다 감옥행, 남은 친구는 전 민정수석뿐"



방송

    개콘 대통형 "친구들 다 감옥행, 남은 친구는 전 민정수석뿐"

    KBS 2TV '개그콘서트-대통형' 중. (방송화면 캡처)

     

    '대통형'을 보면 한 주간의 이슈가 무엇이었는지 확인할 수 있다. 29일 방송된 KBS 2TV '개그콘서트 - 대통형'에서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와 관련된 이슈들을 신랄하게 패러디했다. 이날 패러디 중 의미심장한 것들만 뽑아봤다.

    첫 번째 패러디는 국무총리 역을 맡은 유민상이 건빵을 먹으며 "이거 건빵 맛이 여전하구만"이라고 한 것이다. 그러자 이현정은 "총리님, 군대 안 다녀오셨잖아요"라고 일침을 날렸다. 이는 최근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의 '건빵' 발언을 꼬집은 것이다.

    두 번째 패러디는 최순실의 '민주주의' 발언이었다. 최순실 분장을 한 이수지가 양손이 포박된 상태로 등장해 "이것은 민주주의가 아닙니다. 저는 억울해요"라고 소리질렀다. 최순실은 최근 특검 조사에 앞서 "민주주의 특검이 아니다. 자백을 강요한다"고 외친 바 있다.

    세 번째 패러디는 23일 국립서울현충원을 방문한 박근혜 대통령이 대상이었다. 당시 그 기사의 1위 댓글은 '도깨비 끝났네'였다. 이를 인식한 듯 대통형 서태훈은 기운 없는 표정으로 등장했고, 이현정이 이유를 묻자, 서태훈은 "도깨비가 끝나서요"라고 대답했다. 이어 서태훈은 "드라마 보면서 혼자 밥 먹는 게 낙이었는데 도깨비가 끝나서 힘이 없다"라며 낙담했다.

    KBS 2TV '개그콘서트-대통형' 중. (방송화면 캡처)

     

    네 번째 패러디는 황교안 권한대행의 행보였다. 유민상은 갑자기 "이제는 변화해야 합니다"라며 주장을 한 뒤 "가장 먼저 제가 변하겠다. 대선후보로 변하겠다"고 했다. 그리곤 자신의 지지율인 46%라며 "국민들도 변화를 바란다"고 했다. 하지만 옆에 있던 이창호가 "가운데 점이 빠졌다"며 46%를 '4.6%'로 만들었다. 황교안 권한대행이 새누리당 후보로 나올 수 있다는 것을 지적한 것이다.

    다섯 번째 패러디는 기준 없는 '사법부'였다. 법률부 장관으로 등장한 김대성은 비리를 저지르거나 문제를 일으킨 기업 '옥시, 롯데, 폭스바겐, 삼성' 등을 소환하라는 요구를 모두 무시하고 기각했다. 이에 대통형 서태훈이 "왜 기업체들은 다 기각하냐"며 화를 냈고, 김대성은 "모두 다 법과 이치에 따라 합리적으로 판결한 것"이라고 답해 모두의 비난을 샀다.

    마지막 패러디는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을 향했다. 대통형 서태훈은 코너 말미에서
    "친구 좀 만나러 갔다 오겠다"며 갑자기 일어섰다. 이어 "예전에 민정수석하던 친구인데, 눈에서 레이저 나오던 사람"이라며 우병우 전 민정수석을 특정했다. 그러자 주변에서 '왜 전 민정수석을 보러 가는지' 이유를 묻자, 서태훈은 "다른 친구들은 다 감옥에 갔는데, 이제 그 친구만 남았다"는 의미심장한 말을 남겼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