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로드FC 복귀' 남의철 "권아솔은 품위 없는 도망자"



스포츠일반

    '로드FC 복귀' 남의철 "권아솔은 품위 없는 도망자"

    로드FC 라이트급 100만불 토너먼트 출전

    남의철과 권아솔. 좌로부터. 자료사진

     

    "권아솔은 품위 없는 도망자다."

    로드FC에 복귀하는 '코리안 불도저' 남의철(36)이 현 로드FC 라이트급 챔피언 권아솔(31)을 도발했다.

    로드FC 초대 라이트급 챔피언인 남의철은 2014년 UFC로 이적해 1승2패의 성적을 거뒀다. 올해부터 다시 로드FC에서 뛴다. 복귀전은 오는 4월로 예정된 로드FC 라이트급 100만불 토너먼트 '로드 투 아솔' 인터내셔널 예선 2라운드다.

    남의철은 "선수로서 1년 만에 복귀하지만 꾸준히 훈련해왔다. 더 강해졌다고 생각한다"며 "복귀 무대가 로드FC라서 기쁘다. 친정에 온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러나 거침 없는 언행의 권아솔에 대해서는 독설을 내뱉었다. 챔피언으로서 품위가 없다는 이유에서다.

    남의철은 "그동안 선배 파이터들이 대중에게 종합격투기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노력했다. 반면 권아솔의 언행은 로드FC 챔피언의 품격을 떨어뜨린다. 너무 화가 난다"고 했다.

    남의철과 권아솔은 과거 로드FC에서 대결할 기회가 있었다. 하지만 권아솔의 부상으로 경기가 성사되지 못했다.

    돌고 돌아 둘의 대결은 100만불 토너먼트에서 이뤄질 수도 있다. 100만불 토너먼트는 본선에 진출한 16명의 선수 중 최종까지 남은 1명이 100불을 놓고 챔피언 권아솔과 대결하는 방식이다. 남의철이 결승까지 오르면 권아솔과 맞붙는 게 가능하다.

    남의철은 "권아솔은 챔피언으로서 존중과 사랑을 받을 자격이 없다. 당시 챔피언이었던 나와의 싸움을 피한 뒤 내가 떠난 자리를 여우처럼 훔쳐갔다"며 "꼭 싸우고 싶다. 막다른 골목에서 만나자"고 했다.
    .
    로드FC 라이트급 100만불 토너먼트는 1월 동남아시아 예선(필리핀 URCC), 2월 11일 인터내셔널 예선(한국), 2월 18일 러시아 예선(MFP), 3월 일본 지역 예선(DEEP)이 열린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