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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김해경전철 탑승객 5만명 시대 열렸다

(사진=부산김해경전철 제공)

 

부산-김해경전철이 개통 5년 만에 하루 평균 탑승객 5만명 시대를 열었다.

부산김해경전철(주)은 2016년 한 해동안 경전철을 이용한 승객은 총 1816만 9889명으로 하루 평균 5만 193명이 탑승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2011년 개통 당시 3만84명이던과 비교해 66%가 늘어난 수치다.

이같은 증가세는 무엇보다 개통 이후 인명피해가 단 1건도 없는 등 무사고 안전 운행으로 이용객에게 신뢰를 쌓은 점이 중요한 요인이 되고 있다.

또, 경전철 주변 역세권 개발로 유동 이동인구가 증가한데다, 어린이 테마열차 운행 등으로 다양한 계층의 승객을 유도한 결과로 분석된다.

(사진=부산김해경전철 제공)

 

이는 올해 국토부가 건설기술진흥법에 따라 실시한 '부산김해경전철 건설공사 사후평가 용역' 결과에서도 확인됐다.

경전철고객은 연평균 10%이상 상승하고 있고, 통행시간 절감, 운행비용 절감, 교통사고 감소, 대기오염 및 온실가스·소음·주차비용 절감 등 긍정적인 경제적 효과가 큰 것으로 평가했다.

종합적인 이용만족도 역시 88.4%로 매우 높게 나타났다.

다만, 추가적인 수요 증가를 위해서는 역세권 인접 미개발지 개발유도, 연계환승체계 강화, 버스 노선조정 등이 필요한 것으로 지적됐다.

부산김해경전철(주) 남 훈 대표이사는 "2017년에도 승객의 접근성과 편리성을 강화해 지속적인 승객 증대가 이뤄지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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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댓글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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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AVER비타민2023-06-21 12:04:50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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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요금 네가 통돼지 먹잖아 잘근잘근 씹어 먹잖아

  • NAVER견마지로2023-06-09 16:26:45신고

    추천1비추천1

    저러다 운좋게 한두놈 디지고나면... 민노총은 급격히 표정관리모드로 들어가면서...
    시체는 곧 민주열사로 둔갑하고 분향소를 광화문에 설치하면서 시위를 더욱 키워나갑니다.
    서울시내를 한바퀴 돌아가며 재탕 삼탕 노제영업을 마감하고서,
    오랜 시위로 지쳐 이탈자가 발생하면 518쓰레기무덤에다 내다버리고 시체팔이 영업이 종료됩니다.
    국민들은 이런 민주팔이 시체팔이 인권팔이 영업에 넘넘 식상합니다
    경찰에게 정글도와 쇠파이프를 마구 휘둘려대는 폭도와 혐오스런 분신쇼는 반드시 권총으로 발포 사살해야합니다.

  • NAVER자유대한오직예수2023-06-07 14:42:45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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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헌법에 명시된 집회결사의 자유와 표현의 자유를 무력화시키는 정책을 추진하면서 근거도 없이 단지 정책 결정권집단의 심기를 거슬렸다는 말도안되는 이유로 추진하는게 맞습니까? 이게 자유민주주의 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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