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디젤게이트' 아우디폭스바겐, 고객에 2700억원 푼다



자동차

    '디젤게이트' 아우디폭스바겐, 고객에 2700억원 푼다

    1대당 백만원 상당 지원 "신뢰회복 방안" 관측

    서울 강남구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본사 (사진=박종민 기자/자료사진)

     

    배출가스 조작과 시험 성적서 위조 등으로 판매정치 처분을 받은 아우디폭스바겐 코리아가 국내 차량 소유자들에게 2천 7백억원 규모의 캠페인을 내년 2월 하순부터 실시하기로 했다고 22일 밝혔다.

    대상은 올해 말 기준으로 국내에 등록된 폭스바겐 및 아우디 차량 27만대이다.

    차량 유지보수와 고장수리 서비스, 차량용 액세서리 구매 등을 제공하는데, 한 대당 백만원 상당의 혜택이 돌아가는 셈이다. 캠페인은 내년 2월 20일부터 실시된다.

    이번 캠페인 혜택의 유효기간은 발급일부터 5년이며, 중고차를 판매할 경우 양도도 가능하다. 차량의 모델이나 연식에 관계없이 캠페인 혜택은 동일하다.

    이번 켐페인은 배출가스 조작 차량에 대한 리콜 결정을 앞두고 환경부가 아우디폭스바겐 측에 요구한 '소비자 신회회복 방안'으로 풀이된다.

    환경부는 최근 "폭스바겐 측에 한국 시장에서 소비자에 대한 신뢰회복 방안이 필요하다는 점을 언급했다"고 밝힌 바 있다.

    그러나 아우디 폭스바겐 코리아측은 2700억원 규모의 켐페인이 배출가스 조작과 리콜 결정을 둘러싼 소비자 보상과는 관련이 없다고 선을 그었다.

    아우디 폭스바겐코리아는 '위 케어 캠페인(We Care Campaign)'으로 명명된 이번 캠페인에 대해 "영업이 중지된 지난 7월 이후에도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를 믿고 기다려 준 모든 고객들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조금이나마 전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요하네스 타머 그룹 총괄사장은 "우리 고객들 및 관계자들이 보내주신 믿음에 보답하고 브랜드 신뢰를 되찾고자 '위 케어 캠페인'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캠페인이 시작되는 2017년 2월 20일부터 폭스바겐 또는 아우디 홈페이지, 가까운 서비스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우디 폭스바겐 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이 현재 환경부와 협의 중인 리콜·재인증 절차나 보상 문제와는 관련이 없다"며 "혜택을 제공하는 방식은 카드나 바우처 제공과 같은 형태를 강구하고있으나, 구체적으로 결정된 것은 아직 없다"고 말했다.

    한편 아우디 폭스바겐은 배출가스 조작과 관련해 미국에서는 소비자 1인당 최대 1200만원(1만달러) 상당의 보상금을 지급하기로 한 바 있으며, 최근에는 캐나다에서도 1인당 최대 530만원(5950 캐나다달러)을 보상하기로 결정했다.

    [다음은 폭스바겐 코리아 홈페이지 올라 있는 안내문]

    1: We Care Campaign(WCC) 제공 대상은 어떻게 되는지?

    2016년 12월 31일까지 국내에 등록된 모든 폭스바겐 및 아우디 차량을 소유하고 계신 모든 고객님이 대상입니다. 현재 한국에 등록된 차량의 법적 소유주는 중고차 여부, 잔여보증 기간에 상관없이 WCC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2: WCC에 포함되는 사항은 무엇이 있는지?

    보유 차량 브랜드의 유지보수, 고장수리 및 액세서리 구입을 위한 서비스가 포함됩니다.

    3: WCC는 어떻게 받을 수 있는지?

    자세한 사항은 본 캠페인이 시작된 2017년 2월 20일경 고객통지문 및 고객센터 그리고 브랜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4: 다수의 폭스바겐 및 아우디 차량을 소유한 경우 복수로 WCC를 받을 수 있는지?

    WCC는 차량별로 지급되는 것으로 1인이 다수의 폭스바겐 및 아우디 차량을 보유한 경우 보유한 차량 수만큼 WCC를 받을 수 있습니다.

    5: WCC 혜택의 유효기간이 있는지?

    발급일로부터 5년 입니다.

    6: WCC 혜택의 타인 양도가 가능한지?

    WCC 혜택은 등록 차량 별로 제공이 되고, 등록 차량 대상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차량 소유주가 혜택의 유효기간 이전에 차량을 중고차로 판매할 경우, 본 혜택도 함께 양도가 가능합니다.

    7: WCC 혜택이 모델이나 연식 별로 혜택의 차이가 있는지?

    모델이나 연식에 관계없이 동일합니다.

    8: 다수의 폭스바겐 및 아우디 차량을 소유한 경우, 복수로 받은 WCC를 한 차량에 통합해 사용한다든지, 폭스바겐 차량으로 받은 WCC 혜택을 아우디 차량에 사용하는 등의 교차 사용도 가능한가?

    WCC는 차량 별로 제공이 되기 때문에 등록 차량 대상으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차량에 대한 WCC 혜택은 각 브랜드 시스템에 개별적으로 기록됩니다. 따라서 통합사용 및 브랜드간 교차 사용은 불가능합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