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재명 "文빼고 뭉치자"에 안희정 "구태정치" 일축



국회/정당

    이재명 "文빼고 뭉치자"에 안희정 "구태정치" 일축

    탄핵 후 민주당 대선주자들 예민한 신경전

    (사진=안희정 충남지사 페이스북 캡처)

     

    안희정 충남지사는 12일 이재명 성남시장이 문재인 전 대표를 제외한 나머지 주자들의 연대 가능성을 언급한 것에 대해 "대의도 명분도 없는 합종연횡은 구태정치"라며 거절했다.

    안 지사는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이재명 시장님 유감입니다"며 "정치는 밑지고 남고를 따져서 이리 대보고 저리 대보는 상업적 거래와 다른 것"이라고 연대설을 일축했다.

    이어 "안희정 박원순 김부겸 이재명이 한 우산, 한팀이 되려면 그에 걸맞은 대의와 명분을 우선 말해야 한다"면서 "대의도 명분도 없는 합종연횡은 작은 정치이고, 구태 정치이다. 오로지 자신이 이기기 위한 사술로 전락할 것이다"고 비판했다.

    아울러 "내 경험과 소신을 살려서 통합의 리더십과 시대교체에 대한 소신과 비전으로 우리당의 후보가 되려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아무리 보아도 이 일은 제가 제일 적격이라고 생각하고 있다"고 자신했다.

    안 지사는 "현재 거론되는 김부겸 문재인 박원순 이재명 등 모든 예비후보가 자랑스러운 저의 동지"라며 "당과 대한민국의 미래를 향해 열심히 경쟁하자. 새로운 대한민국을 위해 큰 정치-새 정치를 하자. 그것이 촛불 민심이다"고 강조했다.

    앞서 이재명 시장은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인터뷰에서 "안희정 충남지사, 김부겸 의원의 우산으로 제가 들어가야 한다"며 "결국 다 합쳐서 공동체 팀, 국민을 위해 일하는 머슴들의 팀을 만들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같이 하고 팀플레이 해야 된다. 서로 인정하고 역할 분담해야 되고 MVP가 누가 될지 즉 최종승자가 누가 될지 국민에게 맡겨야 한다"며 사실상 연대를 제안했다.

    경선 과정에서 단일화를 하라는 요구가 있을 대에는 "하라면 해야죠"라고 말했으며 "단일화를 굳이 안 해도 어차피 결선 투표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사실상 단일화하게 돼 있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문재인 전 대표와의 연대 가능성에 대해서는 "문재인 형님도 친하죠. 친하긴 한데 거기는 1등이잖아요"라고 거리를 두면서 "비상시국에 배고프고 정신 없고 이럴 때 사이다하고 고구마 주면 사이다 먼저 먹는게 맞다"며 자신의 경쟁력을 강조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