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탄핵 표결 D-1…"떳떳하다면 공개하라"



대전

    탄핵 표결 D-1…"떳떳하다면 공개하라"

    대전·충남 곳곳에서 탄핵 찬성 촉구…'기명 표결' 요구도

     

    9일로 다가온 국회의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탄핵안 표결을 앞두고 지역에서도 탄핵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정의당 대전시당은 8일 대전 새누리당 소속 국회의원들의 탄핵 찬성을 촉구하는 1박 2일 농성에 돌입했다.

    정의당은 새누리당 대전시당 앞에서 탄핵소추안 전문을 낭독하며 탄핵안 가결에 함께할 것을 촉구했다.

    김윤기 정의당 대전시당 공동위원장은 "아직도 주저하고 있다는 건 국회의원으로서의 책임과 도리마저 저버리겠다는 것"이라며 "국민들에게 최소한의 책임감을 보여줄 것인지, 박근혜 대통령과 함께 물러날 것인지 선택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정의당은 탄핵소추안 낭독회와 함께 헌법 낭독회, 연설회, 촛불집회 등을 열고 탄핵이 가결될 때까지 농성을 이어갈 계획이다.

    국민의 대표로 나선 국회의원 자리인 만큼, 무기명이 아닌 기명 표결에 임해야 한다는 시민들의 목소리도 높아지고 있다.

    시민 조효경(대전 중구)씨는 "지역구 국회의원인 새누리당 이은권 의원이 탄핵에 어떤 표를 던졌는지 아는 것은 지역 유권자로서 당연한 권리라고 생각한다"며 "떳떳하다면 투표 결과를 숨길 이유가 없다"고 말했다.

    대전지역 80여 단체가 모인 '박근혜 퇴진 대전운동본부' 역시 대전 새누리당 소속 국회의원 3명에게 탄핵에 대한 입장과 함께, 투표 결과를 공개하라고 주장했다.

    박근혜 퇴진 대전운동본부는 "이장우, 이은권, 정용기 의원에게 대전시민의 이름으로 묻는다. 탄핵에 대한 입장을 천명하라"며 "탄핵에 반대한 국회의원에게는 끝까지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근혜 퇴진 대전운동본부는 이장우 의원 사무실 앞과 갤러리아 타임월드 등지에서 집회를 이어가며 압박 수위를 높일 예정이다.

    충남지역 새누리당 국회의원 사무실 앞에서 탄핵 찬성을 요구하는 기자회견 및 항의방문을 진행한 '박근혜 정권 퇴진 충남지역 비상 국민행동'은 9일 아산 온양온천역 광장에 대형스크린을 설치하고 지역에서 국회를 감시하겠다고 밝혔다.

    또 논산과 청양, 예산·홍성과 서산·태안 등 충남지역 곳곳에서도 탄핵안 가결을 위한 촛불집회가 열린다.

    대전·충남지역 새누리당 소속 국회의원은 9명으로, 탄핵에 대한 입장 표명을 유보하고 있어 이들의 선택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