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유승민 "정의로운 공화국을 위한 전진"…탄핵 다짐



대구

    유승민 "정의로운 공화국을 위한 전진"…탄핵 다짐

     

    새누리당 유승민 의원은 8일 '정의로운 공화국을 위한 전진'이라는 제목의 보도자료를 내고 대통령 탄핵 소추안에 찬성표를 던지겠다고 밝혔다.

    유 의원은 보도자료에서 "지난 10월 소위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가 보도된 이후 검찰의 공소장이 발표되기까지 대통령의 고해성사, 반성과 사죄, 그리고 책임을 지겠다는 약속을 기대했지만,그 기대는 무너졌다"며 탄핵의 불가피성을 강조했다.

    특히, "검찰의 공소장에는 헌법과 법률을 위배한 사건의 사실상 주범으로서, 공모자로서, 피의자로서 대통령의 죄를 적시했고 공소장에 대한 상식이 탄핵이라는 결론으로 자신을 이끌었다"며 "광장의 촛불로 보여준 국민의 판단도 그러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탄핵에 찬성 입장을 설명했다.

    또,"탄핵 사유가 충분할 때,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대통령의 사임이라는 정치적 해법과 국회의 탄핵 소추와 헌법재판소의 탄핵심판이라는 헌법적 해법이 있을 뿐이지만, 대통령은 지난달 29일 담화에서 헌법과 법률의 위배는 인정하지 않은 채 국회가 정하는 일정과 법 절차에 따라서 사임하겠다고 했다"며 "대통령의 담화는 앞뒤가 맞지 않는 모순만 드러냈을 뿐"이라고 비판했다.

    유 의원은 "대한민국은 왕조가 아니라 민주공화국이다. 대통령은 왕이 아니라 법 앞에 평등한 공화국의 시민이다.탄핵은 지난날의 잘못에 대한 단죄이지만, 정의로운 공화국을 만드는 정치혁명의 시작이 되어야 한다"며 "그 어떤 비난도, 책임도 피하지 않고, 그 어떤 정치적 계산도 하지 않고, 오로지 정의가 살아있는 공화국만을 생각하면서 탄핵 소추안 표결에 임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