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정현 "탄핵, 나중에 부끄럽지 않은 일 되도록 해야"



국회/정당

    이정현 "탄핵, 나중에 부끄럽지 않은 일 되도록 해야"

    "세월호 7시간 등 명확하지 않은 사실 탄핵 사유에 넣는 것 놀라워"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 사진=윤창원 기자)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는 8일 "대통령의 직무를 정지하는 탄핵이 나중에라도 부끄럽지 않은 일이 될 수 있도록 각별히 해야 한다"며 탄핵 부결 의지를 재차 표명했다.

    탄핵 처리를 하루 앞두고 이날 비공개 회의를 연 이 대표 등 친박 지도부는 탄핵 가결이 가져올 국정 혼란과 탄핵 사유의 부적절함을 지적하며 부결을 위한 막판 총력전을 폈다.

    이 대표는 "탄핵 사유 중 하나인 세월호 7시간을 넣느냐 빼느냐를 두고 논의하고 회의하는 경솔함과 기막힌 사실에 대해 함께 생각해야 한다고 본다"며 "명확하지 않은 사실을 탄핵 사유로 넣는 사실에 놀랍다"고 비난했다.

    그는 "검찰 공소장도 언론 보도나 다른 사람의 진술에 의존한 것"이라며 "일반 사인의 경우에도 사법 처리할 때 자신의 변론이나 진술이 부족하면 연장하는 판국에 언론 보도만으로 대통령의 직무를 정지하는 건 선출직 공무원의 안정적 직무 수행에 영향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조원진 최고위원은 "국정조사 청문회에서 최순실이 태블릿 PC 사용법을 모른다는 진술이 나온만큼 다음 청문회에서 PC경위 입수에 대한 증인을 채택해야 한다"고 이 대표의 말에 힘을 실었다.

    더불어민주당 이춘석, 국민의당 김관영, 정의당 이정미 탄핵추진단장이 3일 새벽 국회 의안과에 '박근혜 대통령 탄핵소추안'을 제출하고 있다. (사진=윤창원 기자)

     

    또 "대통령이 4월 퇴진 6월 대선이라는 새누리당의 당론을 받아들였기 때문에 꼭 탄핵으로 가는 것만이 국정 안정을 위한 미래인지 내일 투표까지 신중한 결정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탄핵이 가결될 경우 다음 대통령 선거 일정을 잡기 힘들다"며 "정당뿐 아니라 국민들에게도 혼란을 줄 수 있다는 점을 새누리당 비주류 의원에게 적극적으로 말씀드려 동의를 구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만약 탄핵이 가결될 경우, 황교안 국무총리의 직무를 보장을 담보해야 한다고도 주장했다.

    조 최고위원은 "탄핵이 쉽게 되지 않을거라 보지만, 만약 가결됐을 때 대통령의 직무대행을 할 수 있는 황교안 총리에 대한 직무 보장을 담보받을 수 있는가가 핵심"이라고 말했다.

    그는 "탄핵을 주장하는 사람들이 그런 생각을 갖고 있는지, 여기에 대한 담보를 받고 탄핵 표결에 들어가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