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청와대 의무실장 "박 대통령에 태반주사 등 처방"



국회/정당

    청와대 의무실장 "박 대통령에 태반주사 등 처방"

    "미용 목적은 아냐…면역력 증가와 건강 관리 위해 사용"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의원이 5일 국회에서 열린 박근혜 정부의 최순실 등 민간인에 의한 국정농단 의혹 사건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특별위원회 2차 기관보고에서 논란이 되고 있는 감초주사, 백옥주사, 태반주사를 들어보이며 질의를 하고 있다(사진=윤창원 기자)

     

    박근혜 대통령에게 '미용주사'로 알려진 태반주사와 감초주사, 백옥주사가 처방된 사실이 드러났다.

    5일 열린 국회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국정조사에서 청와대 이선우 의무실장이 의원들의 거듭된 추궁 끝에 태반주사 등 처방 사실을 인정한 것이다.

    이선우 의무실장은 이날 국정조사 내내 박 대통령에 대한 태반주사 등 처방 여부를 묻는 의원들의 질의에 "대통령 건강 관련 내용은 밝힐 수 없다"고 버텼다.

    그러다 국정조사 막바지인 오후 11시쯤 새누리당 장제원 의원의 추궁에 결국 처방 사실을 실토했다.

    장제원 의원이 "태반주사를 대통령께 처방했느냐"고 묻자 이선우 실장은 "사용된 것이 맞다"고 답했다.

    이어 장 의원이 "대통령 말고 몇 명에게 태반주사가 사용됐냐"고 질의하자 "태반주사를 맞은 사람은 청와대에서 대통령 외에는 없다"고 말했다.

    감초주사와 백옥주사 처방을 묻는 장 의원 질의에도 이 실장은 박 대통령에게 처방된 사실을 시인했다.

    이 실장은 태반주사와 달리 감초주사와 백옥주사는 "대통령 외 청와대 직원에도 일부 처방이 됐다"고 밝혔다.

    그러나 이선우 실장은 태반주사 등 처방이 "미용 목적은 아니"라고 주장했다.

    미용 목적이 아니라 면역력 증가와 건강 관리 등을 위해 이들 주사가 사용됐다는 게 이 실장 설명이다.

    이 실장은 "백옥주사는 명백하게 안티에이징 즉, 미용이 목적"이라는 장제원 의원 지적에도 "미용 목적으로만 사용된다는 데 동의하기 어렵다"고 맞섰다.

    박근혜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태반주사 등을 실제 처방받은 사실이 드러나면서 이른바 '세월호 7시간' 동안 박 대통령 행적 관련 의혹도 증폭될 것으로 예상된다.

    국정조사특위 민주당 간사인 박범계 의원은 "박 대통령에 대한 태반주사 등 처방 사실이 확인된 것은 이번 국정조사의 성과"라고 평가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