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남경필 "朴 4월 퇴진, 옳지도 않고 믿을 수도 없어"



정치 일반

    남경필 "朴 4월 퇴진, 옳지도 않고 믿을 수도 없어"

    "탄핵 않하면 여야 모두 성난 민심에 혁명 당해"

    (사진=남경필 지사 페이스북 캡처)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탄핵과 새누리당 친박 지도부의 사퇴를 요구하며 탈당한 남경필 경기지사가 당론으로 채택한 4월 퇴진에 대해 "옳지도 않고, 믿을 수도 없다"며 국회 차원의 탄핵 발의를 촉구했다.

    남 지사는 1일 오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탄핵이 법치에 기초한 '질서 있는 퇴진'"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남 지사는 "대통령은 3차 담화에서도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지 않았다"며 "대통령 스스로 아무 잘못이 없다면 왜 국회 권유로 물러나야 하는가"라고 반문했다.

    남 지사는 그러면서 "이거야말로 헌법 위반이다. 앞뒤도 맞지 않고, 옳지도 않은 얘기"라며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지 않는 대통령이 스스로 물러난다. 믿을 수 없다"고 주장했다.

    남 지사는 이어 "대통령은 검찰 수사에 성실히 응하겠다는 약속도 저버렸다. 검찰 수사를 거부했듯이, 그때 가서 퇴진을 거부하면 어떻게 할 것이냐"면서 "대통령은 이미 신뢰를 잃었다"고 강조했다.

    여야 정치권에 대해서도 "여야가 정치적 퇴로를 모색하려면 탄핵을 통과시킨 후에 해야 한다"며 "여야는 국민의 요구 앞에 정치적 계산을 거둬야 한다"고 꼬집었다.

    남 지사는 또 "문재인 전 대표와 더불어민주당도 뻔히 보이는 얕은 수 그만 쓰고 가슴으로 국가를 걱정하라"며 "그렇지 않으면 여야 모두 성난 민심에 혁명 당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