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與 비상시국회의 "朴 대통령, 4월 30일까지 퇴진해야"



국회/정당

    與 비상시국회의 "朴 대통령, 4월 30일까지 퇴진해야"

    "탄핵 가결정족수 확보…단일대오 이상없어"

    새누리당 황영철 의원 (사진=황영철 의원실 제공)

     

    새누리당 비주류 중심의 비상시국회의는 1일 박근혜 대통령에게 "조기 퇴진 시한을 명확히 해 달라"며 "그 시기는 4월 30일이 적당하다"고 거듭 제안했다.

    이날 오전 국회에서 회동을 가진 이들은 "대통령이 입장을 조속히 밝혀주길 바란다"며 이같이 밝혔다.

    비상시국회의 대변인인 황영철 의원은 회동 직후 브리핑에서 "탄핵과 관련된 비상시국회의의 단일대오에는 이상이 없다"고 말했다.

    황 의원은 "비상시국회의가 대통령 발표로 머뭇거린다거나 입장이 변화됐다는 여러가지 염려의 평가를 내놓고 있다"며 "저희는 탄핵안이 상정될 경우 가결 정족수를 확실히 확보하고 있고 우리의 입장은 변함없다"고 못 박았다.

    이어 야당에 퇴진 시점에 대한 협상에 임해주길 촉구했다.

    그는 "비상시국회의가 난국을 풀기 위해 치열한 고민을 할 때 야당은 국민의 목소리에 기대 국회가 할 일을 내팽개치고 아무것도 안하고 있다"며 "협상이 없다고 하는 건 오만한 태도인 만큼 적극 협상에 나서 국회 차원의 해법을 찾아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친박 지도부에도 "이정현 대표가 야당에 협상에 응하지 않으면 손에 장을 지지겠다는 건 야당을 심각하게 자극하는 발언"이라며 "협상 결과물을 만들기 위해서도, 이 대표가 지키고자 하는 박 대통령에게도 도움이 안 되는 언행"이라고 꼬집었다.

    이날 오전 이뤄진 김무성 전 대표와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의 회동에 대해 황 의원은 "어떤 결론을 내기 위한 건 아니고 이야기를 나누고 공감대를 찾는 자리"라고 말했다.

    그러나 비상시국회의 대표 자격으로 회동에 임하는 것은 아니라고 선을 그엇다.

    황 의원은 "특정인에게 대표 자격을 주지는 않았다"며 "야당과 개별적으로 소통하고 의견을 회의에 와서 전달하며 교류하는 역할"이라고 말했다.

    비상시국회의 해체를 요구한 조원진 최고위원에 대해서는 "조 최고위원 개인의 의견인지 친박 지도부 의견인지 명확히 해 달라"며 "중요한 시기에 야당과 긴밀히 협상하기 위해서는 새 비대위원장을 빨리 선출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어 "이정현 대표가 중진 6인 협의체 결과를 받을지 말지 요구해 받아들여지면 다음 절차에 착수하고,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6인 협의체는 오늘로 해체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