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靑 "대통령 퇴진 시점, 국회 결정에 따를 뿐"



대통령실

    靑 "대통령 퇴진 시점, 국회 결정에 따를 뿐"

    (사진=청와대 제공)

     

    청와대는 박근혜 대통령이 본인이 원하는 퇴진 시점을 여당 친박계에 전했다는 보도에 대해 '국회의 결정에 따를 것'이라며 사실상 부인했다.

    정연국 청와대 대변인은 1일 기자들을 만나 박 대통령이 직접 여당 친박계 의원들에게 2월 24일이나 4월 등 퇴진 시점을 제시했다는 보도에 대해 "그런 말씀은 들은 게 없다. 대통령이 공식적으로 말씀하신 것은 국회 결정에 따른다는 것"이라고 밝혔다.

    박 대통령이 '질서 있는 퇴진'의 시기를 염두에 두고 있는 것이 아니냐는 질문에는 "그렇지 않다"고 반복했다. 이어 "국회 결정에 따른다고 했으니까, 국회에서 조속히 논의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정 대변인은 지난달 29일 담화에서 박 대통령이 약속한 '가까운 시일 안에 소상한 말씀'의 추진 경과에 대해서는 "아직 결정된 게 없다"고 밝혔다. 그는 "사안 전체에 대해 대통령이 직접 소상하게 말씀드린다는 것"이라며 "탄핵을 염두에 둔 것은 아니다. 특검 수사에 대한 가이드라인 의도도 없다"고 밝혔다.

    특검 수사를 위한 대통령 변호인단 구성 내용은 "이번주 내에 공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2013년 청와대가 마약류 약품을 대량 구입했다는 더불어민주당 김한정 의원의 의혹에 대해 정 대변인은 해외순방 시차적응용 약품이라고 해명했다.

    정 대변인은 "해당 약품은 대통령 해외순방 때 수행원들의 빠른 시차적응 위한 수면유도제"라며 "시차적응 여유가 없이 바로 임무수행을 해야 하는 만큼 수행원들을 대상으로 단기간 제한적으로 처방됐다고 한다"고 말했다.

    이어 "구매 약품의 종류가 다른 것은 시차에 따른 불면 정도와 양상, 약재에 대한 환자의 감수성 등 차이에 따라 다른 약재의 성질이 필요했기 때문이다. 순방의 횟수와 수행원 수를 고려할 때 많은 양은 아니다"라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