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37th 청룡영화상] '내부자들' 사단이 100만 촛불에 전한 메시지



영화

    [37th 청룡영화상] '내부자들' 사단이 100만 촛불에 전한 메시지

    배우 이병헌. (사진=황진환 기자/자료사진)

     

    배우 이병헌을 비롯한 '내부자들' 사단이 제37회 청룡영화상에서 촛불을 든 국민들에게 메시지를 전했다.

    이병헌은 25일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배우 정우성(아수라), 송강호(밀정), 곽도원(곡성), 하정우(터널) 등의 경쟁자들을 제치고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배우 인생 25년 만의 첫 청룡영화상 남우주연상이라 그에게는 의미가 깊다.

    그는 "청룡영화상에서 남우주연상 받는 기분이 이런 기분인지 이제 알았다. 25년 동안 연기했는데 태어나서 처음 받아보니까 너무 기쁘고 감개무량하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내부자들'에서 함께 한 배우 백윤식과 조승우 그리고 스태프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박근혜·최순실 게이트'로 어지러운 시국을 언급했다. '내부자들'은 정계와 기업 그리고 언론의 유착 관계를 그린 영화로 현 시국과 비슷한 지점이 많아 더욱 주목받았다.

    이병헌은 "'내부자들'의 시나리오를 처음 읽었을 때 너무 재밌으면서도 한편으로는 영화가 너무 사회 현상을 극단적으로 몰고 가려고 애쓴 것이 아닐까, 너무 과장된 것이 아닐까 생각을 했었다"고 '내부자들'과의 첫 만남을 회상했다.

    그러면서 "사실 결과적으로 보면 지금 현실이 '내부자들'을 이기는 상황이 됐다. 소신 발언이나 이런 건 아니다. TV에서 모두가 한 마음이 되어서, 절망적인 마음으로 촛불을 들고 있는 것을 봤는데 아이러니하게 언젠가는 분명히 저 촛불이 희망의 촛불이 될 것이라는 믿음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