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박원순 "제1야당 우왕좌왕은 문재인 책임" 직격탄



사회 일반

    박원순 "제1야당 우왕좌왕은 문재인 책임" 직격탄

    박원순 서울시장 (사진=황진환 기자/자료사진)

     

    박원순 서울시장은 "100만 촛불의 국민요구는 박근혜 대통령의 즉각적인 하야"라며 "이런 국민 요구를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더큰 파국에 직면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또 "제1야당인 민주당이 우왕좌왕하고 있다"며 "이는 문재인 전 대표의 입장과 책임 때문"이라고 문 전 대표에게 직격탄을 날렸다.

    박 시장은 14일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지난 주말 100만 촛불집회에서 박 대통령에 대한 분노가 얼마나 깊고 거대한지, 새로운 대한민국에 대한 갈망이 얼마나 큰지 느꼈을 것"이라며 "박 대통령에 대한 즉각적인 하야가 국민 민심임을 분명히 확인했다"고 밝혔다.

    박 시장은 "100만 촛불의 국민의 뜻을 대통령도 정치권도 오판해서는 안된다"면서 "만약 이런 국민요구에 대통령이 동문서답의 답을 내놓거나 야당을 포함한 정치권이 (국민의 뜻을) 받지않는다면 더 큰 파국에 직면할수 있다"고 강조했다.

    박 시장은 특히 자신이 속한 민주당 태도에 대해 큰 불만을 표시했다.

    박 시장은 "국민 의사는 대통령이 즉각 물러나라는 요구인데, 야당이 즉각적 하야 대신 거국내각이나 2선 후퇴라든지 그야말로 우왕좌왕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야당이 입장을 분명히 정하고 좌고우면하지 않고 입장을 분명히 하면 국민의 요구에 따른 하야가 훨씬 신속히 이뤄질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문재인 전 대표에 대해 강하게 불만을 토로했다.

    박 시장은 "당내 최대 세력인 문재인 대표가 입장을 확실히 정하지 않고 사실 그동안 입장이 계속 바뀌어왔지 않나? 이렇게 좌고우면하고 있으니까 머뭇거리고 있으니까 지금 민주당도 우왕좌왕하고 있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문 전 대표가 하야 요구 결단을 내리면 국회가 또 그렇게 움직일 수밖에 없고 국회가 가지고 있는 입법권이나 예산심의권이라든지 다양한 권한이 있는데 이렇게 되면 청와대가 견디기 힘들것"이라고 진단했다.

    그는 "문 전 대표가 왜 하야를 주장하지 않는가"라는 물음에 "그것까지는 제가 알 수 없지만 저는 어쨌든 정치인의 기본은 국민의 뜻을 따르는 것이다, 저는 이렇게 늘 생각하고 있다"며 문 전 대표의 결단을 거듭 촉구했다.

    박 시장은 이어 "탄핵은 반대하지 않지만 현실적으로 국회가 할수 밖에 없고 헌재 결정에도 시간이 걸린다"며 "그 기간에 국민이 인내하지 않을 것"이라며 "야당이 적극 주장해주면 대통령의 결단을 이끌어 내는데 큰 힘이 될 것"이라며 거듭 대통령과 문 전 대표의 결단을 촉구했다.

    박 시장은 또 한일군사정보 보호협정과 관련해 "박 대통령이 할 일이 아니다"면서 "국민을 배신해서는 안된다. 지금이라도 중단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