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검찰청 '개똥 투척' 사건, 배후가 누구냐고요?



사회 일반

    검찰청 '개똥 투척' 사건, 배후가 누구냐고요?

    (사진=박성수씨 SNS 캡처)

     

    '비선실세' 의혹을 받는 최순실씨가 검찰에 출석할 당시 검찰 청사에 개똥을 투척한 남성이 자신의 SNS에 남긴 경찰 조사 후기가 화제다.

    지난달 31일 최씨가 수많은 취재진에 둘러싸여 서울중앙지검으로 황급히 들어간 후, 한 남성이 "검찰부터 똑바로 수사하라"는 외침과 함께 개똥 한 뭉텅이를 투척했다.

    이 남성은 SNS에서 '둥글이'라는 닉네임을 쓰고 있는 박성수(43)씨로 알려졌다. 박씨는 개똥투척 직후 현행범으로 체포돼 3시간여 동안 서초경찰서에서 조사를 받았다며 후기를 전했다.

    '이제는 말할 수 있다'라는 후기에서 그는 "'개똥을 어디서 퍼왔나?', '개똥을 퍼온 반찬통은 언제 구입했나?', '몇 곳에서 퍼왔고, 퍼오는 데 몇 분이 걸렸나?'' 이런 '강도 높은' 심문에 나는 진땀을 흘려야 했다"면서 "조사를 받는 내내 나는 내가 검찰청에 '폭탄'을 던진 테러리스트였는지 잠깐씩 헷갈릴 정도였다"고 말했다.

    이어서 "나는 그들의 취조에 굴하지 않고 끝끝내 내 배후세력이 '동네똥개'라는 것을 밝히지 않았다"며 '거사 당일 날 동네 똥개의 똥을 퍼 담는 모습'이라는 사진을 덧붙여 올리기도 했다. 사진은 "개의 인상이 드러나면 긴급 체포될 수 있어서 개는 모자이크 처리 했습니다"고 설명했다.

    지난달 31일 최순실씨가 서울지검에 출석했을 당시 박성수씨가 던진 개똥 (사진=신동진 기자)

     

    이에 누리꾼은 "검찰은 배후세력인 저 똥개를 즉각 구속해야 한다. 도주위험이 매우 높다", "좋은 약재를 제대로 구하셨다", "둥글이님의 유머에 배꼽을 잡았다" 등의 반응으로 박씨의 해학에 맞장구를 쳤다.

    한편, 박씨는 지난해 수사기관이 공안몰이를 한다며 대검찰청과 경찰서 등에서 개사료를 뿌리고, "멍멍멍" 개 짖는 퍼포먼스를 해 집회 및 시위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체포된 적도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