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박지원 "총리도 몰랐던 靑 개각…있을 수 없는 일"



국회/정당

    박지원 "총리도 몰랐던 靑 개각…있을 수 없는 일"

    "황교안 총리·정진석 원내대표도 몰라…더 큰 '탄핵촛불' 타오를 것"

    국민의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 (사진=윤창원 기자)

     

    청와대가 국회와의 사전 상의 없이 신임 국무총리 후보를 선임하는 등 개각을 단행하자 국민의당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거세게 반발했다. 이번 청와대 개각은 더불어민주당, 국민의당에 전혀 사전에 상의되지 않았던 것으로 밝혀졌다.

    국민의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은 2일 오전 당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청와대 개각 발표 소식을 접하고 "아직도 박 대통령이 박근혜·최순실 게이트의 진상규명을 뒤로 한 채 인사국면으로 호도하려고 하는 것은 있을 수 없다"고 규탄했다.

    그는 "지금까지 책임총리 거국내각 거론하다가 야당의 한마디 상의없이, 사전통보없이 총리 부총리 일부 장관을 개편하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며 "박 대통령이 아직도 정신을 못차리고 이 국면을 인사국면으로 전환시키려고 하는 작태에 대해 결코 우리가 좌시하지 않을 것이다"고 경고했다.

    박 위원장에 따르면 이날 황교안 국무총리를 만났으며, 새누리당 정진석 원내대표와도 신라호텔에서 만나 얘기를 나눴다. 그런데 이들도 총리 내정 사실을 전혀 몰랐던 것으로 알려졌다.

    청와대가 야당은 물론 새누리당과 현 국무총리를 배제하고 독단으로 인사를 결정했다는 정황이다.

    박 위원장은 "우리의 각오를 새롭게 해야 한다"며 "이런 분노는 국민들에게 더 큰 탄핵 하야 촛불을 유발시키게 하는 동기가 될 것이다"고 경고했다.

    앞서 청와대는 2일 오전 신임 국무총리에 김병준 국민대 교수를 지명하는 부분 개각을 단행했다. 청와대는 김 신임 총리 후보자가 저명한 행정학 교수이자, 참여정부 시절 대통령 정책실장과 교육부총리 등을 역임해 학문적 식견과 국정경험 두루 겸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에는 임종룡 현 금융위원장, 국민안전처 장관에는 박승주 전 여성가족부 차관이 내정됐다.{RELNEWS:right}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