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새누리 비주류 40여 명 "당 해체도 각오"…지도부 총사퇴 요구



국회/정당

    새누리 비주류 40여 명 "당 해체도 각오"…지도부 총사퇴 요구

    "국가 시스템 붕괴 우려…무정부 상태 확대는 막아야"

    (사진=자료사진)

     

    김무성 전 대표 등 새누리당 의원들은 31일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와 관련, 철저한 진상 규명과 거국내각 구성, 당 지도부의 총사퇴를 촉구했다.

    경대수, 나경원, 김무성, 김세연, 박성중, 오신환, 이학재, 정병국, 주호영, 하태경, 홍일표(가나다순) 등 비박계를 주축으로 한 새누리당 의원 38명은 이날 의원회관에서 '최순실 사태 진상규명과 국정 정상화를 위한 새누리당 국회의원 모임' 명의의 성명서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이들은 ▲청와대는 한 점 의혹 없는 진상규명에 적극 협조해야 하고 ▲야당과 국민이 동의하는 거국내각 구성을 적극 추진해야 하며 ▲현 사태를 견제하지 못하고 청와대 눈치만 본 당 지도부는 책임을 통감하고 즉각 총사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사진=윤창원 기자/자료사진)

     

    이들은 "이번 최순실 사태에 대해 집권여당으로서 제 역할을 다하지 못한 점에 대해 국민 여러분께 무릎 꿇고 용서를 구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 엄중한 상황에 국가 시스템은 붕괴가 우려되고 있다"면서 "아무리 커다란 시련이 대한민국을 덮친다 해도 위기를 수습할 국가의 리더십은 반드시 작동되어야 한다. 현재의 위기가 무정부 상태로 확대되는 것은 반드시 막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그래서 저희 새누리당 국회의원들은 국정 정상화와 사태 수습을 위해 최악의 경우 당 해체까지도 각오하는 마음"이라며 당 지도부와 청와대의 결단을 요구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