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정두언 "朴에게 앙심품은 누군가가 복수전 지휘"



정치 일반

    정두언 "朴에게 앙심품은 누군가가 복수전 지휘"

    정두언 새누리당 전 의원 (사진=윤창원 기자)

     

    정두언 새누리당 전 의원이 '최순실 게이트'가 박 대통령에게 앙심을 품은 누군가의 복수전이라며 배후설을 제기했다.

    정두원 전 의원은 지난 2007년 새누리당의 전신인 한나라당 대선 후보 경선 당시 이명박 후보 캠프에서 박근혜 후보의 검증을 도맡았던 인물이다.

    정 전 의원은 지난 27일 한국일보와의 인터뷰에서 "박근혜 대통령에게 앙심을 품은 ○○○가 복수전을 지휘하고 있다"며 "○○○는 과거 최태민 당시 조순제 역할을 하는 사람이라고 볼 수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최태민 때 조순제 씨가 ○○○ 역할을 했는데, 그 사람은 일을 이렇게 엉성하게 처리하지는 않았다"고 부연했다.

    정두언 전 의원의 회고록에 따르면 조순제 씨는 최태민 씨의 마지막 부인이 데려온 의붓아들로 정수장학회 이사와 문화공보부 장관의 비서관을 지냈던 인물이다.

    정 전 의원은 "만약 누군가가 현 사태를 지휘하고 있지 않다면 일이 이런 식으로 진행될 수가 없다"며 "미르 재단 같은 것을 하루 만에 만들었다는 게 말이 되느냐. 태블릿 PC가 갑자기 기자 손에 들어간것도 너무 작위적이지 않느냐"고 의혹을 뒷받침했다.

    박 대통령과 최순실 씨의 관계에 대해 그는 "(박 대통령과 최씨가) 힘든 시절을 같이 보내고 그래서 각별하다는 건 틀린 사실"이라며 "주술적인 것, 샤머니즘적인 것이고 박 대통령은 최태민이 무슨 말만 하면 이성을 잃을 정도로 반응을 보였다. 최순실은 그 후계자니까…"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건 어려운 시절을 같이 보내서가 아니라 그냥 매직이다. 최순실의 모든 의혹은 100% 팩트라고 본다"고 전했다.

    앞서, 정 전 의원은 2007년 8월 MBC라디오 인터뷰에서 "박근혜와 최태민 씨 사이를 낱낱히 밝히면 모든 사람이 경악할 것이고 박근혜를 좋아하는 사람은 밥도 못 먹게 될 것"이라고 발언한 바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