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박지원 "권력 서열 1위는 정유라, 2위 최순실"



국회/정당

    박지원 "권력 서열 1위는 정유라, 2위 최순실"

    "최씨 딸 정유라 위해 명문대 이화여대 학칙이 바뀌나"

    국민의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 (사진=윤창원 기자)

     

    박지원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박근혜 정부 비선실세 의혹 중심에 있는 최순실씨의 딸 정유라씨에 대해 "권력 서열 1위인 것 같다"며 맹공에 나섰다.

    박 위원장은 17일 당 비상대책회의에서 "우리나라 권력 서열 1위는 정유라인 것 같다. 2위는 최순실이다"며 "도대체 최씨 딸 정유라를 위해서 우리나라가 가장 자랑하는 명문대학 이화여대의 학칙이 바뀌고 학교에 나오지 않아도 학점을 받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정유라를 데리고 K스포츠 10여명이 승마를 위해 독일에 동행하는 이루말할 수 없는 일들이 벌어지고 있다"고 개탄했다.

    박 위원장은 "국정감사가 끝나더라도 상임위에서 본회의에서 미르, 케이스포츠 정유라, 최순실, 차은택 등 모든 사건을 국민 앞에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번 국회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예산이 법정 기일 내에 통과할 수 있겠느냐. 내년 1월 임기가 끝나는 헌법 재판소장의 청문회와 국회 인준 표결도 제대로 되겠느냐"며 "박근혜 대통령이 국회를 지배하고 야당을 무시해서 금년 예산은 물론 내년 국회가 제대로 될 수 있을 것인가 잘 성찰해 주실 것을 부탁한다"고 경고했다.

    주승용 의원은 "대통령의 측근이라는 사람이 대기업이 모금한 재단을 좌지우지 하고 측근 딸을 위해 승마장까지 구입하는 상황이다"며 "이화여대에서 조차 대통령 측근 딸을 입학시키기 위해 학칙 변경과 학사 관리의 특혜를 줬다"고 꼬집었다.

    그는 "(각종 의혹으로) 콘크리트 지지율을 무너뜨리고 있다"며 "송민순 회고록으로 모든 의혹을 덮고 넘어가려 해서는 안된다"고 재차 경고했다.{RELNEWS:right}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