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李교육 "정유라 의혹 조사중…이대 자료 받아"



교육

    李교육 "정유라 의혹 조사중…이대 자료 받아"

    이기동 원장 해임엔 '부정적'…국정교과서 '건국절 수용' 방침

    이준식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후보자가 7일 국회에서 열린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인사청문회에서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을 하고 있다. (사진=윤창원 기자)

     

    정유라(20) 씨를 둘러싼 이화여대 입학 및 재학 과정에서의 각종 특혜 의혹에 대해 교육부가 뒤늦게 조사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정 씨의 모친은 박근혜 대통령의 '비선 실세'로 지목된 최순실(60) 씨, 부친은 박 대통령의 전 비서관 출신 정윤회(61) 씨다.

    이준식 교육부장관은 14일 국회에서 열린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의 국정감사에서 더불어민주당 김병욱 의원의 질의에 "학칙 개정이 정당한 절차에 따라 한 것인지, 출결과 성적 처리는 규정에 따라 이뤄진 것인지 등을 면밀하게 조사하겠다"고 밝혔다.

    이 장관은 특히 "이대 측에 자료를 요청해서 받은 상태"라며 "검토한 뒤 규정에 따라 조치를 취하겠다"고 덧붙였다.

    같은 당 안민석 의원은 이날 국감에서 "2014년 10월 체육특기생 면접위원과 수험생 채점결과, 학칙개정 절차와 발의 자료, 규정위원회, 대학평의회 교무회의자료를 제출하라"고 요구했다.

    같은 당 유은혜 의원은 "계절학기를 포함해 정유라 학생이 들은 수업과목과 학점, 계절학기 후 시험대체증빙서류와 레포트 사본을 제출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유성엽 교문위원장은 "점심시간에 직원을 이대에 파견해서라도 오후 회의 전까지 요구자료를 제출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준식 장관은 또 다음달 공개 예정인 한국사 국정교과서와 관련, 대한민국 정부가 수립된 1948년 8월 15일을 '대한민국 수립일'로 기술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에 더불어민주당 노웅래 의원이 "임시정부 법통을 부정한 역사 왜곡 아니냐"고 지적하자, 이 장관은 "1919년 임시정부의 법통을 이어 1948년 대한민국 수도가 완성됐다"는 답변을 내놨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