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썰전’ 유시민 “최순실이 심기경호 위해 차은택을 청와대로"



방송

    ‘썰전’ 유시민 “최순실이 심기경호 위해 차은택을 청와대로"

    “차은택 감독, 털어놓으면 마음 편할 것”

    유시민 작가(사진=JTBC '썰전 방송화면)

     

    ‘썰전’ 유시민 작가가 비선실세 의혹을 받고 있는 최순실 씨가 ‘미르·K스포츠재단 의혹’ 핵심 인물 중 한 명으로 거론되는 차은택 감독을 청와대로 데려갔을 것이라고 추측했다.

    유시민 작가는 13일 방송된 JTBC 리뷰토크쇼 ‘썰전’에서 “차은택 감독이 박근혜 대통령과 직접적으로 연결되는 사람이 아니기 때문에 혼자 (청와대에) 갔을 리 만무하다”며 “최순실 씨가 대통령의 이른바 ‘심기 경호’ 차원에서 (차 감독을) 청와대로 데려갔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청와대에 들어갔으면 대통령의 스트레스를 풀어준 것으로 만족해야 하는데, 그 인연을 이용해서 사방에 문어발처럼 (사업을) 뻗어서 문제가 생긴 것 같다”고 덧붙였다.

    이번 논란에 대해 전원책 변호사는 “우리 국회가 차은택 감독과 최순실 씨를 증인으로 채택해 문제를 털고 가지 않고 의구심을 남긴다면, 이는 정권에 부담이 되어 레임덕을 가속화 할 것”이라고 우려했다.

    이에 유시민 작가는 “만약 털면, 지금 언론에 보도된 것만 나오지 않을 것”이라며 “아직 공론의 장에 올려놓기에는 증거가 불충분하지만, 언론과 야당에서 파고 있는 게 많을 것이고, 새누리당과 청와대도 그걸 알고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새누리당과 청와대가 미르·K스포츠재단을 둘러싼 각종 비리 의혹으로 당장 비난을 받더라도, 어물쩍 넘어가는 쪽이 더 낫다고 판단하고 있는 것 같다는 게 유시민 작가의 견해다.

    유시민 작가는 이날 방송 말미 “차은택 감독과 최순실 씨는 지금 하루하루 괴로울 것”이라며 “차은택 감독에게 어드바이스를 드리고 싶다. 털어놓으면 마음 편하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