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與 김영우 의원, 국감 복귀…"제 양심에 따라 행동"



국회/정당

    與 김영우 의원, 국감 복귀…"제 양심에 따라 행동"

    새누리당 김영우 의원 (사진=자료사진)

     

    국회 국방위원장인 새누리당 김영우 의원은 27일 같은 당 의원들의 국정감사 보이콧 방침을 거스르고 국감 복귀를 선언했다.

    김영우 의원은 이날 새누리당 소속 국회 국방위원들에게 보낸 글에서 "저는 그저 제 양심과 소신이 시키는 대로 행동할 수밖에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의원은 "정세균 의장 사퇴를 위해 분투하시는 모든 의원님들께는 매우 송구한 마음"이라면서도 "하지만 저는 제가 생각해왔던 의회민주주의의 원칙에 따를 수밖에 없다"고 했다.

    그는 "국회는 상임위 위주로 운영돼야 한다. 특히 각 위원회의 국정감사는 국회의 가장 중요한 기능 중에 하나"라고 지적했다.

    이어 "어제 밤에도 국토와 국민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동해상에서 헬기훈련 중이던 조종사와 승무원 세 명이 헬기추락으로 생사를 알 수 없는 급박한 상황"이라면서 "저는 그저 제 양심과 소신이 시키는 대로 행동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제가 초선때 처음 국회에 들어오면서 정치가 이제는 달라져야한다고 생각했다"면서 "하지만 그때나 지금이나 달라진 것이 거의 없어 보인다. 저부터 기본을 지키지 못해왔는지도 모른다"고 술회했다.

    김 의원은 "저는 당의 대변인을 두 차례나 지냈고 지금은 국방위원장을 하면서 국방에는 여야가 따로 없다는 말을 줄기차게 해왔다. 저는 저의 발언에 책임을 져야한다"고 덧붙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